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미동맹, 포괄적 전략동맹으로 전진"

희망의 새시대

"한미동맹, 포괄적 전략동맹으로 전진"

등록일 : 2013.10.02

건군 제65주년 국군의날 기념 경축식이 박근혜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어제 밤 열렸습니다.

박성욱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건군 65주년 국군의 날을 기념해 마련된 경축연.

박근혜 대통령은 경축사를 통해 한미동맹이 한반도 평화와 안정에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의 한미동맹을 더 큰 역할을 수행하는 포괄적 전략 동맹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습니다.

sync>박근혜 대통령

(한반도 안보를 확고히 지키면서 지역안정과 세계평화를 위해 더 큰 역할을 수행하는 포괄적 전략 동맹으로 전진해 나갈 것입니다.)

이에 대해 척 헤이글 미 국방장관도 앞으로 한미 양국의 더 많은 우정을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sync>척 헤이글/미국 국방장관

(우리는 지난 기간 양국의 파트너십과 우정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앞으로 더욱 많은 시간의 양국 파트너십과 우정도 기대합니다.)

박 대통령은 우리 젊은이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국방의 의무에 헌신하도록 군이 존경받는 사회 분위기도 조성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sync>박근혜 대통령

(명예로운 병역이행 문화를 정착시키고 군이 존경받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다각적인 노력을 해 나갈 것입니다.)

또 새정부가 목표로 하는 한반도 평화통일 기반 구축과 국민행복시대를 여는 일에 튼튼한 안보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한 치의 흐트러짐 없는 안보태세를 당부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