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시간선택제 일자리, 활성화 추진계획"

희망의 새시대

"시간선택제 일자리, 활성화 추진계획"

등록일 : 2013.11.13

오늘 정부는 경제관계장관회의를 통해 ‘시간선택제 일자리 활성화 추진계획’을 확정하였습니다.

아시다시피 시간선택제 일자리는 고용률 70% 달성은 물론, 일과 삶의 균형을 가능하게 하고 기업의 인력 활용의 유연성을 높여 우리 사회가 선진국가로 도약하기 위한 핵심과제입니다. 

오늘 발표된 계획은 그 동안 정부가 관계부처 실무 TF를 구성하여, 공공부문의 시간선택제 공무원 및 교사 신규채용 제도 도입, 민간부문에 대한 재정적 인센티브와 인사노무관리 매뉴얼 마련 등 다양한 쟁점에 대한 해결방안을 도출하고 향후 추진계획을 마련한 결과물입니다. 

금번 대책이 공공과 민간을 포괄하는 대책이지만 일부 내용은 앞으로 추진 과정에서 더욱 구체화해야 할 부분도 있습니다.

특히, 공무원과 교사 등 공공부문은 시간선택제 일자리 창출 규모가 크다고 볼 수는 없지만 ‘새로운 시도’이고 ‘새로운 길’이라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고 할 것입니다. 

관계부처가 긴시간 동안 협력하여 어렵게 마련한 대책인 만큼 내실 있게 추진하고, 추진 과정에서 미비한 점을 개선하여 민간 부문을 선도하는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발전 시켜나가겠습니다. 

아무쪼록 언론에서도 시간선택제 일자리가 성공적으로 확산되어 우리 국민들의 다양한 일자리 수요를 충족시키고 일과 가정의 양립과 삶의 질 제고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을 가져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