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기사내용]

1.

윤병세 장관, 유엔 인권이사회 연설 '위안부 문제' 직접 제기하기로

윤병세 외교부 장관이 유엔 인권이사회 고위급 회기에 참석,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국제사회에 직접 제기하기로 최종 결정했습니다.

이에따라 윤 장관은 오늘부터 6일까지 스위스 제네바를 방문해 연설을 통해 일본군 위안부 문제와 북한 인권 문제 등 인권 현안에 대한 입장을 구체적으로 밝힐 것으로 보입니다.


2

"우크라이나 악재 국내 영향 제한적" 정부, "대내외 금융시장 지속 점검"


정부가 우크라이나 사태와 북한 단거리 미사일 발사 등 시장 불안 요인에 따른 대내외 금융시장 모니터링 강도를 높이기로 했습니다.

추경호 기획재정부 제1차관은 오늘 오전 경제금융상황점검회의를 열고 "국제금융시장이 우크라이나 사태를 계기로 엔화·달러화 등 안전자산 강세, 신흥국 통화·주가 약세 등 시장 불안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3

"독도영유권, 이어도 관할권 강화" 이주영 후보자, "기름 유출 재발 방지"


이주영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는 "해상 유류 오염사고로 피해를 본 어업인들에게 조속한 배상과 보상이 이뤄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후보자는 오늘 국회 인사청문회에 앞서 배포한 모두발언에서 "여수와 부산에서 발생한 해상 유류 오염사고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해상안전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4

"북, 지난해 무기 수출액 1백10억 원" 미국의소리, "무기 수입액 약 6백74억 원"


지난해 북한의 방위장비 수출액은 천 백만 달러로, 우리 돈 백17억여 원에 이른다고 '미국의 소리' 방송이 오늘 군사 전문 컨설팅업체 IHS를 인용 보도했습니다.   '

또 지난해 북한의 무기 수입액은 약 6백74억 5천만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5

불공정 하도급 신고포상금 올린다 정부, 내년부터 최대 5억원 지급


'납품단가 후려치기' 등 불공정 하도급거래 행위와 관련한 증거자료를 공정거래위원회에 제보한 신고자에게 내년부터 최고 5억원가량의 포상금이 지급될 전망입니다.

공정거래위원회 관계자는 작년에 도입한 3배 손해배상제도의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주요 불공정 하도급 거래행위에 대해 신고포상금제 도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6.

은행 '꺾기' 처벌 강화 과태료 건당 '2천500만원'


이번달부터 은행이 중소기업 등 대출자에게 돈을 빌려주는 대가로 보험이나 펀드 등 금융상품을 강매하는 이른바 '꺾기 행위'에 대한 규제와 처벌이 대폭 강화됐습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꺾기 규제 근거를 강화해 건당 과태료 2천5백만원을 물리기로 했고, 영세한 소기업에 대한 꺾기에 대해서는 더 높은 과태료를 부과하기로 했습니다.


7.

"학교당직기사 1인 근무시 월 2회 쉬어야" 권익위, 17개 시· 도 교육청에 전달


국민권익위원회가 교육부와 각 시·도 교육청에 학교에서 경비업무를 보는 당직기사는 2인 근무를 원칙으로 1일 2교대, 격일 교대, 평일·휴일 교대 근무를 하도록 권고했습니다

권익위는 최근 이런 내용을 담은 '학교 당직기사의 권익 보호를 위한 개선방안'을 의결하고  교육부와 17개 시·도 교육청에 전달했습니다.


8.

건강검진 사칭 '스미싱 문자' 주의 "의심스런 문자 즉시 삭제해야"


국민건강보험공단은 2014년도 건강검진 안내문 발송시기에 맞춰 건강검진을 악용한 각종 스미싱 문자가 기승을 부리고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공단 관계자는 "의심스러운 인터넷 주소가 들어 있는 문자는 즉시 삭제하고, 모바일 백신 등으로 스마트폰을 주기적으로 검사해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 장슬기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