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독일 지멘스 방문…"통일 한국, 세계 경제에 활력"

국민행복시대

독일 지멘스 방문…"통일 한국, 세계 경제에 활력"

등록일 : 2014.03.28

여>

박근혜 대통령이 독일의 경제현장을 둘러보고 경제인들을 만났습니다.

남>

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통일 한국을 대비한 협력 증진을 제안했습니다.

이혜리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이 베를린 지멘스 가스터빈공장을 방문했습니다.

이 공장은 1904년 건설돼 그동안 단일 제품을 만들어 온 독일 제조업의 상징으로 50년 전인 1964년 박정희 대통령이 독일 방문 당시 다녀간 곳입니다.

박 대통령은 조 캐져 지멘스 회장과 공장을 시찰하고 한국에 대한 투자 등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또 공장에서 연수중인 한국인 교육생과도 만나 경쟁력을 높이기를 당부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한국, 독일 경제인들과 오찬을 함께 했습니다.

행사에는 허창수 전경련 회장 등 우리측 경제사절단과 지그마 가브리엘 부총리 겸 경제에너지부 장관 등 독일 경제관련 인사들이 참석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기조연설에서 통일 한국의 잠재력을 평가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통일된 독일이 오늘날 침체된 유럽경제의 성장엔진이자 안전핀 역할을 수행하고 있듯, 통일 한국도 세계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제공하는 큰 기회가 될 것입니다."

또 독일 전기차에 들어가는 우리나라 배터리를 예로 들며 창조경제협력 강화를 강조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글로벌 제조업 강국이자 혁신의 선도국인 양국이 각자의 강점에 기초하여 협력을 증진해간다면, 큰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박 대통령은 이와 함께 독일의 소중한 경험과 노하우를 한국 기업들이 많이 배울 수 있기를 바란다며 우리 기업인들을 독려했습니다.

KTV 이혜리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