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드레스덴공대 연설…'통일 청사진' 발표

국민행복시대

드레스덴공대 연설…'통일 청사진' 발표

등록일 : 2014.03.28

남>

독일을 국빈 방문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잠시 뒤 드레스덴공대에서 명예박사학위를 수여 받고 연설을 합니다.

여>

이번 연설에는 통일과 관련한 전향적 메시지를 담은 이른바 '통일 독트린'이 담길 것으로 보여 주목됩니다.

독일 드레스덴에서 박성욱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드레스덴은 박 대통령이 통일 관련 구상을 밝히기에 최적의 장소로 꼽힙니다.

구 동독 지역으로 베를린 장벽 붕괴 직후 당시 헬무트 콜 총리가 독일 통일을 선포한 장소이기 때문입니다.

통일 이후 드레스덴은 눈부신 경제발전을 거두며 이른바 '통일 대박'의 롤모델로 자리잡았습니다.

따라서 박 대통령은 오늘 연설에서 드레스덴의 예를 들어 통일의 당위성과 경제적 파급효과를 강조할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됩니다.

우리보다 먼저 통일을 경험한 독일의 사례에서 보듯 통일은 장기적으로 분명한 '대박'임을 강조할 전망입니다.

박근혜 대통령 / 한독 정상 공동기자회견, 26일(한국시각)

“독일은 이미 통일을 넘어 통합을 달성했다는 점에서 우리에겐 한반도 평화통일의 모델이기도 합니다.”

또 북한을 향해 비핵화를 촉구하면서 전향적인 메시지를 담은 통일 구상을 제안할 것으로 보입니다.

KTV 국민방송은 박 대통령의 통일 구상을 담은 드레스덴공대 연설을 생중계합니다.

박 대통령은 우리시각 오늘 밤 이번 순방 마지막 방문지인 독일의 프랑크프르트로 향합니다.

파독 광부와 간호사 등을 만나 경제성장을 이끈 노고에 감사의 뜻을 표할 예정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