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아이디어 공모전 홈페이지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모두가 한마음…5천여 명 현장 자원봉사

KTV 특보 수시방송

모두가 한마음…5천여 명 현장 자원봉사

등록일 : 2014.04.22

현재 실종자 가족들이 머물고 있는 진도 현지에는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하며 슬픔을 나누고 있습니다.

보도에 김용민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시간이 흐르면서 구조 소식을 기다리는 실종자 가족들의 몸과 마음은 지칠대로 지친 상태입니다.

이런 가운데 실종자 가족들을 위한 각계 각층의 따뜻한 손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장에는 대한적십자사 등 다양한 시민단체의 자원봉사자들을 비롯해 전국에서 몰려든 봉사자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들은 진도 팽목항과 진도 실내체육관에서 가족들을 돕고 있습니다.

봉사자들은 실종자 가족들에게 식사를 제공하고 현지에서 필요한 의약품들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INT> 설종희 / 자원봉사자

"첫날 16일부터 와서 무료급식 봉사하고 있습니다. 재단 당하신 분들도 참 용기를 얻는 것 같아요. 참 안타깝습니다."

INT> 최기영 / 대한약사회

"실종자 가족들께서 고통 심하지 않습니까. 그래서 그분들의 마음을 안정시킬 수 있는 우황청심환이라든지 두통약 이런 것을 많이 필요로 하는 것 같습니다. 저희들도 피해가족 계실 때까지 활동을 같이 할 것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진도 군민들도 생업까지 접고 현장에서 구조와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자원봉사자들의 작은 나눔이 실종자 가족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KTV 김용민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