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많은 의견 수렴…조만간 대국민담화 발표"

KTV 특보 수시방송

"많은 의견 수렴…조만간 대국민담화 발표"

등록일 : 2014.05.13

오늘 청와대에서는 박근혜 대통령 주재로 국무회의가 열렸습니다.

여>

3시간 가까이 진행된 회의에서는 조만간 이뤄질 박 대통령의 '대국민 담화'에 담길 내용에 대한 논의가 집중적으로 이뤄졌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은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관련 장관들과 세월호 후속대책, 그리고 대국민 담화의 내용 등을 논했습니다.

박 대통령도 담화 내용에 신중을 기하고 철저하게 준비해 줄 것을 거듭 당부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연구 검토한 내용들을 바탕으로 해서 조만간 이에 대한 대국민담화를 발표할 예정으로 있습니다. 거기에 집중해서 논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앞서 박 대통령은 지난 일요일 긴급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하고 그동안 관련 전문가 등으로부터 수렴한 의견을 바탕으로 대국민 담화의 내용을 점검했습니다.

국무회의를 통해 각 부처 장관들과 토론을 갖고 담화문의 내용을 좀 더 가다듬은 것으로 보입니다.

국가재난마스터플랜이나 공직사회 혁신방안 등 대국민 담화의 주요 내용이 어느 정도 윤곽을 잡은 것으로 관측됩니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지난 수석비서관 회의와 이번 국무회의에서 논의된 내용들이 박 대통령의 담화문에 담기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르면 이번주, 늦어도 다음주 초 안에는 대국민 담화가 발표될 전망입니다.

한편 오늘 회의에는 진도 현장에서 사고 수습중인 정홍원 국무총리와 이주영 해양수산부 장관은 참석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