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기사내용]

1

한-포르투갈, 오늘 정상회담 경제협력 확대 방안 논의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까바꼬 실바 포르투갈 대통령을 만나 양국간 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합니다.

박 대통령은 실바 대통령과 청와대에서 정상회담과 협정서명식 등을 열고 신재생에너지와 관광 분야 등 경제협력 확대 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할 예정입니다.

 

2.

경제 부총리-한은 총재 첫 회동 "경제상황 인식공유 위해 노력"

 

최경환 경제부총리와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오늘 첫 조찬 회동을 갖고 정책공조 방향에 관해 폭넓게 의견을 나눴습니다.

최경환 부총리와 이주열 총재는 이 자리에서 경제 상황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3

OECD "한국, 노령화 급속도 진행" "22년 뒤 생산인구 2명이 노인 1명 부양"

 

우리나라의 노령화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수준으로 진행돼 22년 후에는 노인 1명을 부양하는 생산인구가 2명 아래로 떨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는 우리나라의 노인 1명당 부양 생산인구가 올해 5.26명에서 2036년에는 1.96명까지 떨어질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4.

푸틴, 블랙박스 회수 지원 약속 유엔 안보리 규탄 결의안 추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마르크 뤼테 네덜란드 총리와의 전화 통화에서, 말레이시아항공 사고로 인한 희생자의 시신 수습과 블랙박스 회수를 돕겠다고 약속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사고 현장을 장악한 우크라이나 반군 세력의 증거 훼손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유엔 안전보장이사회는 민간 여객기 공격을 규탄하고 국제조사단의 제한 없는 현장접근과 반군의 현장 훼손 중단을 요구하는 규탄 결의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5.

한미일 수색구조훈련 오늘부터 실시 미국 핵 항공모함 조지워싱턴호 참여

 

미국의 핵 항공모함인 조지워싱턴호 등이 참여하는 한미일 수색구조훈련이 오늘부터 이틀동안 제주 남쪽 해상에서 실시됩니다.

이번 훈련에는 우리측 수상함 2척과 항공기 1대, 일본의 수상함 1척과 항공기 1대도 참여합니다.

 

6.

국내연구진, 에이즈 예방백신 후보물질 발견 연구결과 '네이처 메디슨지' 게재

 

국내 연구진이 에이즈를 예방할 수 있는 백신 후보물질을 찾아냈습니다.

서울대 생명과학부 안광석 교수 연구팀은 세포 속 SAMHD1(샘-에이치디-원) 효소가 에이즈 바이러스의 유전체 RNA를 분해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연구결과는 네이처 메디슨지에 게재됐습니다.

 

7.

일본 대법 "외국인은 보호할 국민 아니다" "외국인 생활보호 법률 개정 필요"

 

일본에 사는 외국인은 생활보호 대상이 아니라는 판결이 나와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일본 대법원은 외국인이 생활에 어려움을 겪을 경우 법적으로 생활보호 대상이 되는 지 여부를 묻는 재판에서 법률이 보호 대상으로 하는 국민에 외국인은 포함되지 않는다고 판결했습니다.

 

8

아들 가진 워킹맘 "둘째 생각없어" 딸 가진 엄마보다 후속출산 더 꺼려

 

첫째로 아들을 둔 워킹맘들은 딸을 둔 워킹맘보다 둘째 기피 경향이 강하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육아정책연구소가 펴낸 보고서를 보면, 지난해 0에서 5세 영유아 자녀를 둔 직장인 어머니 259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후속 자녀 출산 계획이 있다고 답한 경우는 32.4%에 불과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직장모들의 후속 출산 의지가 낮은 가운데 그 중에서도 첫째가 아들인 어머니들의 둘째 기피 경향이 상대적으로 두드러졌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