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김희정 장관 "일·가정 병행에 제도적 지원해야"

희망의 새시대

김희정 장관 "일·가정 병행에 제도적 지원해야"

등록일 : 2014.09.18

앵커멘트>

김희정 여성가족부 장관이 KTV 정책토크 만사소통 프로그램에 출연했습니다.

김 장관은 일과 가정이 병행할 수 있도록 국가가 제도적으로 지원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박수유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국회의원 임기 중 결혼과 임신, 출산까지 한 김희정 여성가족부 장관.

김 장관은 대한민국 직장맘의 한 사람으로서 그 고충을 누구보다도 잘 이해한다고 말했습니다.

김희정 / 여성가족부 장관

"빨리 맡은 바 직분을 다해야 저처럼 고생하는 여성이 없어야 하기에 그렇게 했습니다"

여성들이 일하기 편한 나라에서 가정도 건강할 수 있다는 점도 강조했습니다.

이를 위해 일과 가정이 병행할 수 있도록 국가가 제도적으로 지원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여성가족부는 아이돌보미선생님제도, 방과후 아카데미 등 직장맘들이 아이를 맡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족친화인증기업을 지정해 육아휴직, 시간유연제 근무 등 여성이 일하기 편한 기업환경을 만들도록 적극 유도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업에는 세무조사 유예, 우대금리 적용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됩니다.

김희정 / 여성가족부 장관

“몇 가지를 심사해서 가족친화인증기업 마크를 줘요. 그리고 몇 가지 인센티브를 줍니다. 서로 저요저요 손들고 들어올 수 있도록..”

10월을 아빠의 달로 지정해 여성 뿐 아니라 남성도 육아휴직을 이용하도록 적극 유도하겠다는 뜻도 밝혔습니다.

김희정 / 여성가족부 장관

“남자분이 또 휴직을 했다 아빠가 그럼 첫 달은 통상임금의 백 프로를 보전해줍니다..”

KTV 국민방송의 정책토크 만사소통 여성가족부편은 오늘 오후 2시 방송됩니다.

KTV 박수유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