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경제활성화 위해 국회에 대승적 협력 요청"

국민행복시대

"경제활성화 위해 국회에 대승적 협력 요청"

등록일 : 2014.12.16

정홍원 국무총리가 부동산 3법과 경제활성화 법안 등 중점 법안들이 국회에 발목이 잡혀 경제활성화에 차질을 빚고 있다며 대승적 협력을 국회에 요청했습니다.

오늘 열린 국무회의 주요 내용, 김현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정홍원 국무총리는 경제활성화와 민생안정을 위한 정책을 차질 없이 추진할 수 있도록 대승적으로 협력해 줄 것을 국회에 요청했습니다.

정 총리는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지난 정기국회에서 중점법안 136건 중 29건을 제외한 시급한 법안들이 통과되지 않아 경제활성화와 국가혁신에 차질을 빚고 있다면서 이 같이 말했습니다.

녹취> 정홍원 국무총리

("이번 임시국회에서는 중점법안이 반드시 통과되도록, 모든 정부역량을 결집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이어 부동산 시장 정상화를 위한 주택법 등 부동산 3법을 비롯해 서비스발전법과 관광진흥법 등 경제 활성화 법안은 경제 회복의 불씨를 살려나가기 위해 더 이상 지체되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와함께 공무원연금법이 올해 안에 통과되도록 해 국가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초래하는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전면적인 규제혁신을 추진하기 위한 규제개혁특별법과 부정청탁방지법도 시급히 통괘돼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외교부와 기획재정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관련부처에 지난주 열린 한 아세안 특별정상회의와 정상회담 후속조치 계획을 수립해 철저히 이행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한편 국무회의에서는 이달 말부터 보험회사가 벤처.중소기업 창업투자를 위한 자회사를 만들 수 있도록 한 '보험업법 시행령'이 통과됐습니다.

이밖에도 주택법 시행령 개정안 등이 처리돼, 개발제한구역에서 풀린 땅이 50% 이상인 수도권 공공택지 내 주택의 전매제한 기간이 2∼8년에서 1∼6년으로 완화됩니다.

또, 현재 최대 5년인 공공주택 의무거주 기간도 최대 3년으로 줄어듭니다.

KTV김현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