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북한, 조속히 대화·협력의 장으로 나와야"

국민행복시대

"북한, 조속히 대화·협력의 장으로 나와야"

등록일 : 2015.01.06

새해들어 첫 국무회의가 오늘 박근혜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박 대통령은 북한이 최근 남북 대화의 뜻을 밝힌 것과 관련해 다행이라면서 하루빨리 대화와 협력의 장으로 나와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새해 첫 국무회의를 주재한 박근혜 대통령은 북한이 신년사에서 남북간 대화와 교류에 진전된 뜻을 밝힌 것은 다행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남북관계는 지속적인 발전을 이루지 못하고 우여곡절이 많았다며 중요한 것은 북한의 진정성과 실천의지라고 말했습니다.

sync>박근혜 대통령

(현시점에서 중요한 것은 북한이 남북 관계 발전에 대한 진정성과 실천 의지를 행동으로 보여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박 대통령은 이어 북한이 조속히 남북 간 대화와 협력의 장으로 나와서 한반도 평화정착과 통일을 위한 구체적 사업을 실질적으로 처리해달라고 강조했습니다.

경제 활성화와 경제 체질 개선도 거듭 강조했습니다.

sync>박근혜 대통령

(국무위원들께서는 올해 경제를 회복시키지 못하면 우리 경제가 일어설 수 있는 마지막 기회를 잃는다는 각오로 혼신의 노력을 다 해주길 바랍니다.)

박 대통령은 특히 경직되고 이중적인 노동시장, 보신주의에 젖은 금융시장의 체질 개선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또 기초연금과 의료비 경감 등 복지제도를 더욱 내실화하고 학생들을 위한 자유학기제와 일 학습 병행제도 결실을 맺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지난해 충북에서 발생한 구제역에 대해서는 전국으로 확산되는 일이 없도록 방역 조치에 한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철저히 관리하라고 지시했습니다.

<현장멘트>

박 대통령은 새롭게 시행되는 정책과 제도가 많지만 국민이 모르면 소용이 없다며 적극적으로 정책 홍보에 임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