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쿠웨이트 언론…"경제 협력 기대감 커"

국민행복시대

쿠웨이트 언론…"경제 협력 기대감 커"

등록일 : 2015.03.03

박근혜 대통령의 중동 순방에 현지 언론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쿠웨이트의 유력 일간지와 방송들은 양국의 경제 협력 소식을 앞다퉈 전하며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김경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쿠웨이트의 일간지와 방송, 통신 등 대부분의 매체들이 박근혜 대통령의 방문 소식을 주요 뉴스로 보도했습니다.

유력 일간지 아랍 타임즈와 쿠웨이트 타임즈 등은 양국 간 협정과 양해각서 체결 소식, 한국-쿠웨이트 비즈니스 포럼 개최 등을 상세히 다루면서 양국 간 협력증진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아랍 타임즈는 한국과 쿠웨이트가 비자.의료.교통 분야에서 협정을 체결한 소식을 2면 전면기사로 보도했고, 쿠웨이트 타임즈 역시 양국 간 협정 체결과 한국 경제사절단 미팅 내용을 상세하게 소개했습니다.

특히 쿠웨이트 타임즈는 한국 경제사절단의 태양 에너지와 같은 신재생 에너지 기술은 쿠웨이트 에너지 문제에 도움이 될 것이고, 한국의 의료관광에 대한 기대감 역시 크다고 보도했습니다.

쿠웨이트 주요 방송매체인 알 와딴도 저녁메인뉴스 첫 소식으로 박 대통령의 쿠웨이트 공식 방문을 다뤘습니다.

방송은 박 대통령의 이번 방문이 양국의 주요 관심분야에 초점을 맞춰 공동 이익을 도모하고 양국 간 협력의 지평을 확대하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쿠웨이트 국영통신사 쿠나도 홈페이지를 통해 박 대통령의 모든 일정과 활동 내용을 실시간으로 전하며 비중있게 보도했습니다.

현지 관계자들은 쿠웨이트의 모든 매체가 박 대통령의 공식 방문 소식을 자세히 다루며 사진까지 여러 장 게재했다며, 이번 방문을 환영하는 분위기가 느껴진다고 전했습니다.

KTV 김경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