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기계산업, ICT와 융합해 제조업 혁신 이뤄야"

KTV 뉴스 (10시)

"기계산업, ICT와 융합해 제조업 혁신 이뤄야"

등록일 : 2015.04.10

 어제 경남 창원에서는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출범식이 있었는데요, 출범식 직후 박근혜 대통령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주요시설을 둘러보고 중소중견기업인들을 만나 격려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경남의 중추인 기계산업이 ICT, 첨단기술과 창의적으로 융합해 제조업의 혁신을 이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창원기계공고 학생들이 만든 커피원두를 가는 기계.

전원을 켜자 자동으로 원두가 갈리며 재미있는 음악이 흘러나옵니다.

<현장음>

이렇게 갈린 원두는 밑으로 곱게 갈려서 나오게 됩니다. 향을 한번 맡아보시겠습니까?

박 대통령 : 향 좋죠. 이거 지금은 이렇게 기계가 있는데 이거를 아주 멋있는 디자인 포장을 잘 만들어서 하게 되면 아주 좋은 재미나는 상품이 되는 거죠. 딱 누르기만 하면 갈리고...

기계공고학생과 기계명장, 중소기업 관계자들이 모여 기계산업에 관한 경험과 생각들을 나누는 자리.

박근혜 대통령은 기계산업의 미래를 이끌 학생들의 경험 공유에 많은 기대를 나타냈습니다.

<현장음>

박근혜 대통령 : 아버님 같기도 하고 아저씨 같기도 하고 그런 분이 옆에서 알려주시면 얼마나 신이 나고 힘이 나겠습니까. 정말 큰 역할을 해주실 것 같습니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핵심 사업인 중소기업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의 설명에는 큰 만족감을 나타내기도 했습니다.

<현장음>

이 아이디어는 대통령께서 주신 겁니다. 지난번 회의할 때 정부에서 그 많은 제도를 해도 뭐가 있는지 몰라 지원을 못 받고 중소기업도 뭘 받아야 할지 몰라 안타깝다고 하셔서 준비했습니다.

박 대통령 : 그걸 귀담아 들으셔서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박 대통령은 경남의 중추인 기계산업과 ICT의 융합을 통한 제조업의 혁신을 강조했습니다.

sync>박근혜 대통령

(경남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 왔던 기계산업에 ICT와 첨단기술을 창의적으로 융합해 제조업의 혁신을 이뤄내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하는 것이 시급한 과제입니다.)

또 기계산업의 더 큰 도약을 위해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유기적인 협력을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출범을 계기로 물산업 육성, 맞춤형 컨설팅 등을 위한 148개 기관간 16개 분야 MOU가 체결됐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