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문화창조융합벨트 신규거점…복합문화공간·아레나공연장 조성

KTV 930 (2015~2016년 제작)

문화창조융합벨트 신규거점…복합문화공간·아레나공연장 조성

등록일 : 2015.08.20

정부는 어제 발표한 문화융성추진계획을 통해 문화창조융합벨트의 신규거점을 두 곳 더 늘리겠다고 밝혔는데요.

경복궁 옆 대한항공 부지에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하고 아레나형 케이팝공연장을 신설할 계획입니다.

박수유 기자가 보도합니다.

경복궁 옆에 위치한 대한항공 부지입니다.

아직은 잡초투성이인 이곳이 한국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허브공간, 케이 익스피어런스로 다시 태어납니다.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조성될 계획이라 시민들의 기대감도 큽니다.

인터뷰> 박연실 서울 종로구

문화공간이 생기면 여러모로 외국인 관광객들도 많이 좋아하실거예요. 같이 공연도 즐기고 우리나라 알릴 수 있는 K-POP 공연도..

1만 1천평에 이르는 부지 전체를 개발해 지하 3층, 지상 4~5층 규모로 오는 2017년까지 1차 공정이 완료됩니다.

한국의 전통미를 살리면서도 젊은 층도 호응할 수 있도록 첨단 기술을 가미해 지어집니다.

전화인터뷰> 강수상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산업정책과 과장

더 많은 사람이 더 풍부한 문화콘텐츠를 접할 수 있게 되고 문화창조융합센터에서 창작되는 콘텐츠가 전시 판매되는 공간이 확대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청년 일자리 창출, 관광수입확대 및 문화융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와 함께 서울올림픽 체조경기장도 변신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곳은 상시 케이팝공연이 가능한 아레나형 공연장으로 2017년까지 탈바꿈할 계획입니다.

스탠딩> 박수유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인 1만 5천석을 확보한 대형 공연장으로 조성될 계획인데 지붕구조를 철골구조로 변경해 안전성을 강화하고 각종 음향부대시설도 설치할 계획입니다.

정부는 전문가들의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아레나 공연장 조성계획을 다음 달 안에 확정할 계획입니다.

KTV 박수유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