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코리아그랜드세일…외국인 관광객도 '문화융성'

KTV 930 (2015~2016년 제작)

코리아그랜드세일…외국인 관광객도 '문화융성'

등록일 : 2015.08.20

2015 코리아그랜드세일을 맞아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국을 방문하고 있는데요.

이를 계기로 쇼핑 뿐만 아니라 고궁, 박물관 등 문화 유적지에도 외국인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영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고궁, 경복궁입니다.

우리나라를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이 고즈넉한 고궁의 정취에 흠뻑 빠졌습니다.

평소에는 일반인의 출입이 제한되는 경회루도 특별관람이 실시됐습니다.

연못 위 고요한 자태를 뽐내는 경회루를 보기 위한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미성/ 'ㅊ'여행사 가이드

"한국을 찾는 손님들이 몇 달 전에 비해 확연히 늘어난게 피부로 느껴지고, 특히 고궁을 찾는 손님들이 많아진 게 여기서 일을 하기 때문에 느껴집니다."

지난 14일부터 시작된 코리아 그랜드세일을 맞아 주춤했던 관광 업계의 매출 실적이 점차 회복되고 있는 가운데, 외국인 관광객들이 이처럼 문화 유적지 탐방에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중국어 해설사'를 확대 배치하는 등 안내 프로그램과 편의 시설을 더욱 강화하고 있어 외국인들의 만족도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인터뷰> 리씬 /중국 관광객

"6년 전에도 한국 왔었는데 이번에 경복궁 와보니 중국보다 규모는 작지만 아기자기하고 잘 만들어진 느낌이 든다. 한국은 매력이 있는 나라입니다"

인터뷰> 앨리사 /미국 관광객

"한국에서 쇼핑하는 것을 좋아하고 코리아그랜드세일이 좋습니다. . 지금은 한국의 고궁을 둘러보고있는 중입니다."

한국방문위원회는 코리아그랜드세일을 맞아 이번 달 '문화가 있는 날'에는 고궁이나 미술관, 박물관 등 문화시설에서 외국인 관광객들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방침입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