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상봉 준비 순조롭게 진행…"금강산 시설 문제없어"

KTV 930 (2015~2016년 제작)

상봉 준비 순조롭게 진행…"금강산 시설 문제없어"

등록일 : 2015.09.21

앵커>

남북이 다음 달 20일 금강산에서 개최하기로 한 이산가족 상봉 행사가 순조롭게 준비되고 있습니다.

행사장인 금강산 시설도 큰 문제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유진향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추석 계기 이산가족 상봉 행사가 한 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다음 달 열리는 이산가족 상봉행사는 지난 적십자 접촉에서 합의된 일정대로 차근 차근 준비되고 있습니다.

남북은 지난 15일 이산가족 생사확인 의뢰서를 교환한 뒤 본격적인 생사확인 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대한적십자사는 통일부 이산가족정보통합시스템에 등록된 명단과 북측의 생사확인 의뢰서 명단에 적인 이름, 주소 등을 하나 하나 대조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남북은 생사를 확인한 뒤 다음 달 5일에 그 결과를 주고 받습니다.

최종 상봉자는 각각 100명씩으로 다음 달 8일에 통보됩니다.

상봉행사가 개최되는 금강산 시설 점검도 진행됐습니다.

통일부 당국자와 현대아산 기술자 등 14명으로 구성된 점검단은 어제와 그제 금강산 현지를 둘러 보며 상봉시설을 점검했습니다.

점검 결과 보수가 필요하지만 상봉행사를 진행하기엔 큰 문제가 없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씽크> 정준희 / 통일부 대변인

"수리와 보수가 필요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북쪽과 일정을 협의해서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방북해서 보수작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예정된 일정대로 상봉준비가 진행되고는 있지만 다음 달 10일 북한 노동당 창건일이 여전히 변수입니다.

북한은 당 창건일을 기념해 장거리 로켓을 발사하겠다고 시사했습니다.

정부는 미래 상황을 예단할 수 없는 만큼 상봉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상봉행사는 통산 스무번째 행사로 다음 달 20일부터 26일까지 금강산 면회소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KTV 유진향 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