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정책 브리핑 (15. 9. 24. 11시)

박 대통령, UN 총회 참석 위해 내일 뉴욕 방문


이 시각 주요정책 브리핑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유엔개발 정상회의와 제70차 유엔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내일 출국합니다.

이번 총회에서 박 대통령은 북한의 장거리로켓 발사나 4차 핵실험 등 추가 도발을 억지하는데 초점을 맞출 것으로 보입니다.


과잉공급 택시 감차 사업, 최대 20년으로 연장


과잉 공급된 택시를 지자체별로 줄여나가는 '택시감차 사업'이 현행 최대 10년에서 20년으로 연장됐습니다.

국토교통부는 '택시운송사업의 발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일부 개정안이 지난 1일부터 시행됐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전국 소방서·해경 30일까지 추석 연휴 특별경계근무


국민안전처가 내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전국 모든 소방서와 해경이 특별경계 근무를 한다고 밝혔습니다.

재래시장과 백화점 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시설에 대한 감시체제가 강화되고, 섬 지역을 찾는 귀성객의 안전을위해 주요 항로와 선착장에 함정과 경찰관이 배치됩니다.


긴급상황 때 소방관도 교통정리… 어기면 범칙금·벌점 부과


앞으로 소방관들도 긴급 상황에서 소방차나 구급차가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교통상황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경찰청은 이 같은 내용의 도로교통법 시행령·시행규칙 개정안을 마련해 다음 달 초 입법예고한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