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새 성장동력 위해 경제통합 속도내야"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새 성장동력 위해 경제통합 속도내야"

등록일 : 2015.11.18

앵커>

박근혜 대통령은 APEC 사무국과 서면인터뷰도 했는데요,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경제통합에 속도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유진향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은 APEC 사무국과의 서면인터뷰에서 아태지역의 성장률 둔화가 우려스럽다고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APEC 창설 이후 처음으로 2012년부터 역내 교역량 증가율이 GDP 성장률을 밑돌고 있다며 이제는 APEC 회원국도 평소 같은 성장이 더 이상 가능하지 않다는 점을 인식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저성장의 고착화를 막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경제통합에 더욱 속도를 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통합의 혜택을 구성원이 골고루 나누는 '포용적 성장'과 '균형있는 성장'을 추진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새로운 종합전략이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런 차원에서 이번 회의때 채택할 예정인 질적 성장 강화 전략은 APEC의 미래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또 농촌 빈곤 문제의 해결을 위해 새마을 운동의 경험을 공유하려는 노력을 소개했습니다.

한국은 1970년대 새마을운동을 통해 농촌 빈곤 문제를 성공적으로 해소한 경험이 있는데 이런 노하우를 세계의 개도국과 공유해 나가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이밖에 APEC 내 선진국과 개도국간 가교 역할을 수행하면서 APEC 개도국들의 경제사회 개발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의 서면인터뷰는 APEC 사무국 홈페이지와 APEC 공식 페이스북 등 SNS에 게재 됐으며 전 세계 주요 언론과 학계 등에 메일로 전달됐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