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주의 문화가 이모저모 (16. 4. 29. 17시)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이주의 문화가 이모저모 (16. 4. 29. 17시)

등록일 : 2016.04.29

[앵커멘트]
한 주간 문화계의 따끈따끈한 소식을 전해드리는 이주의 문화가 산책 시간입니다.
오늘은 '뉴욕 공연' 마저 매진 사례!
피아니스트 이루마 소식부터 영화 캡틴아메리카 '시빌워'의 인기 고공행진 소식까지 서일영 국민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1. 이루마, 뉴욕 카네기홀 공연 매진 사례
피아니스트 이루마의 선율이 한국을 넘어 미국까지 매혹시켰습니다.
지난 22일 미국 뉴욕 카네기홀 대극장에서 열린 공연에 전석이 매진됐다고 하는데요.
티켓을 구하지 못한 현지 팬들이 취소표라도 구하기 위해 공연장 앞에서 기다리는 진풍경이 연출되기도 했다니 남은 호주, 중국 공연에서도 그 인기 이어지길 기대해보겠습니다!
2. ‘궁궐이 축제의 장으로’ 궁중문화축전
조선시대 왕실 문화를 엿볼 수 있는 궁중문화축전이 다음달 8일까지 열립니다. ‘
오늘, 궁궐을 만나다’를 주제로 전통 음식을 만들고 맛보는 ‘수라간 시,식,공,감’ 행사와 가족과 함께 궁중에서 하룻밤까지 모두 만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경복궁, 흥례문 등 한국을 대표하는 궁궐에서 새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보이는 이번 축전!
아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이 될 것 같네요.
3. “화려한 전주의 봄‘ 전주 국제영화제 개막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전주 국제영화제가 28일, 성대한 막을 올렸습니다.
올해는 로베르 뷔드로 감독의 개막작 ‘본투비 블루’를 시작으로 역대 최다, 세계 45개국의 211편의 영화를 상영한다고 하는 데요
그 외에도 데이브레이크, 소란 등 뮤지션과 함께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뮤지션, 영화와 만나다’와 맥주와 함께하는 관객 파티 ‘밤마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다고 하니 올해는 전주로 영화 여행 떠나보는 것 어떠세요?
4. 역대 오프닝 1위 ‘캡틴 아메리카 : 시빌워’
영화 ‘캡틴 아메리카 : 시빌워’가 일일 관객수 72만명을 돌파하며 역대 오프닝 관객수 1위에 올랐습니다. 개
봉 전부터 예매율 95%를 기록하며 첫 주 흥행 돌풍이 예상됐었는데요.
역시나 관객들이 돌아온 영웅의 부름에 응답하며 앞으로 흥행 독주 체제를 굳히게 되었습니다.
슈퍼 히어로 등록법을 두고 아이언맨과와 캡틴 아메리카 팀으로 나뉜 히어로들의 역대급 대결! 지금 극장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5. ‘어린이날 클래식 콘서트’
와우 클래식 앙상블 - 세종 체임버홀 어린이날 오후 1시
서울시 유스오케스트라단에서 어린이들도 친근하게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클래식 공연을 준비했습니다.
‘와우! 클래식 앙상블’이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공연은 세종 체임버홀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6. 뮤지컬 ‘어린이 캣‘
대구 천마아트센터 어린이날 오전 11시 오후 2시, 4시 3회공연
꿈을 찾아 펼치는 고양이들의 이야기 ‘캣츠’를 어린이들의 시선으로 각색한 뮤지컬이 찾아옵니다.
독특한 분장과 현대 무용, 재즈가 어우러져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키워줄 이번 무대!
대구 천마아트센터에서 펼쳐집니다.
3. ‘교과서에 나오는 우리 음악’공연
전주시 얼쑤마루 대공연장 어린이날 오후 2시
초등학교 교과서에 수록된 경기민요, 판소리 사자춤을 활용한 놀이극이 어린이들을 찾아옵니다.
무료로 관람 할 수 있는 이번 공연은 전주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네. 지금까지 이주의 문화가 산책이었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