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화공연 관람…케냐서 '한류 외교'

KTV 뉴스 (10시)

문화공연 관람…케냐서 '한류 외교'

등록일 : 2016.06.01

앵커>
케냐를 방문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K-POP과 태권도 공연을 관람하며 한류외교에 나섰습니다.
아프리카에서 세 번째로 선보인 코리아에이드 사업 현장도 둘러봤는데요.
케냐 나이로비에서 유진향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우리 민족의 대표 민요 '아리랑'을 배경으로 태권도 시범단이 절도있는 품새 동작을 선보입니다.
화려한 격파 시범이 이어지자 관객들의 함성이 떠나갈 듯 울려퍼집니다.
남성 아이돌밴드 '엔플라잉'의 공연이 시작되자 팬들이 노래를 따라부르며 환호합니다.
공연장을 찾은 박근혜 대통령은 한국 문화를 좋아하고 사랑하는 케냐 국민들이 점점 늘고 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녹취> 박근혜 대통령
"앞으로 우리 두 나라가 문화교류도 또 오늘과 같은 이런 자리도 더 늘려서 양국 국민이 서로의 문화를 더욱 이해하고 마음을 공유하는 그런 관계로 발전해 나가길 바랍니다."
박 대통령은 아프리카에서 3번째로 출범한 코리아에이드 사업 현장도 찾았습니다.
의료부스와 한식부스를 둘러보며 부족한건 없는지 꼼꼼히 챙깁니다.
녹취> 박근혜 대통령
"한국 음식을 현지화하는 조리법 같은 거 뭐 이런... 신경 쓸 일이 있을까요?"
케냐 어린이들의 보건 체조 모습을 지켜 본 박 대통령은 위생 관리에 더욱 신경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박근혜 대통령
"여기 따라하면서 양치질도 잘 하고 손도 잘 씻고 매일 이렇게 체조도 하고 그러면 우리 어린이 여러분들 쑥쑥 잘 자라면서 더 건강해질 거예요."
아프리카 3개국 일정을 모두 마친 박 대통령은 오늘 오후 프랑스로 떠납니다.
프랑스 방문에서 박 대통령은 창조경제와 문화융성 분야에서의 협력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나이로비에서 KTV 유진향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