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류 바람 속 '퀴즈 온 코리아' 인기
앵커>
한류바람을 타고 요즘 세계 각국에선 한국에 대한 지식을 자랑하는 퀴즈 대회가열리는데요.
퀴즈 온 코리아 본선 참가자를 가리는 스페인 퀴즈대회 현장을 공주희 국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퀴즈온코리아 스페인 예선전 30여명의 참가자들이 문제 하나 하나에 집중합니다.
오로지 한국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눈빛에서 느껴집니다.
한국의 민요와 드라마 길거리 음식까지 다양한 문제들을 막힘없이 풀어나갑니다.
탈락자들이 나오지만 관객들의 환호와 응원의 목소리가 이어집니다.
인터뷰> 로사시아 / 퀴즈대회 참가자
퀴즈대회에 참가하게 되어 너무 좋고 한국에 대해 더 깊이 배우고 알게 되었다.
인터뷰> 에두아르도 / 콤플루텐세대학교
"많은 사람들이 한국 문화에 관심이 있다는 것이 놀랍다. 얼마나 퀴즈를 위해 공부를 하고, 많은 문제를 잘 맞히는지 보면 알 수 있다. 이게 바로 한국 문화가 스페인에서 성장하는 이유라고 생각한다."
3명이 오른 최종 결선, 난이도 역시 높아져 한국어로 된 문제를 직접 풀고 한자 한자 답을 써내려 갑니다.
광장시장을 묻는 문제를 맞히고 1등이 가려지자 모두 한마음으로 축하의 박수를 보냅니다.
인터뷰> 카르멘 / 퀴즈 온 코리아 스페인 예선전 우승자
"우승했다는 것을 믿을 수 없고 너무 기쁩니다. 우리 모두 많이 공부했고, 한국을 가는 것이 너무 신납니다. 이 모든 것들이 너무 행복합니다."
퀴즈 대회는 참가자는 물론 관객도 한국 역사와 문화를 알아가고 즐기는 장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인터뷰> 장효정 / 주스페인 한국문화원
"스페인문화원은 작년부터 계속 진행하고 있는데 매년 참가자가 많아지고 문제 수준도 높아져서 많은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고 있습니다. 한국에 가서 또 좋은 성적을 거뒀으면 좋겠습니다."
스페인 우승자를 비롯해 각 나라별로 예선전에서 선발된 대표들은 한국에서 열리는 퀴즈 온 코리아 본선에 참가하게 됩니다
'퀴즈 온 코리아'는 외국인들에게 우리 나라를 알리기 위한 공공외교의 하나인데요.
한류의 영향으로 점점 그 열기를 더 해가고 있습니다.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국민리포트 공주희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