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주의 문화가 이모저모 (16. 8. 25. 8시)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이주의 문화가 이모저모 (16. 8. 25. 8시)

등록일 : 2016.08.25

앵커>
이주의 문화가 산책 시간입니다.
오늘은 레 스파르타쿠스 소식부터 부산국제 코미디페스티벌 소식까지 서일영 국민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1. 강수진의 컴백 발레 ‘스파르타쿠스’.
- 지난 달 국보 발레리나 강수진씨가 공식 마지막 공연 ‘오네긴’에서 많은 사람들의 박수를 받으며 은퇴했는데요. 이번엔 그녀가 국립발레단의 ‘스파르타쿠스’ 공연을 통해 전업 발레 지도자로서 첫 발을 내딛습니다. 이 작품은 규모가 큰 남자들의 발레로 발레는 여자들의 춤이라는 고정관념을 깨는 작품인데요. 아람 하차투리안의 음악 속 발레리노 45명의 역동적인 몸짓이 눈길을 끄는 특별한 발레 공연은 26일부터 28일까지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
2.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26일 개막
- 예능계의 대부 이경규의 ‘이경규쇼’, 세계가 인정한 대한민국의 자랑 ‘옹알스’, 이성미, 김지선, 김효진의 ‘사이다 토크쇼’ 까지 국내 최고의 코미디언들이 한자리에 모입니다. 올해로 제 4회 째를 맡는 부산 국제 코미디 페스티벌이 그 주인공인데요. 페스티벌 동안 약11개국 30개의 공연팀이 부산 전체를 공연 문화의 도시로 만들 예정이라고 하네요! 페스티벌은 다음달 3일까지 진행됩니다.

3. 제 11회 광주 비엔날레 다음달 개막
격년제로 개최돼 올해 11회째를 맞는 광주 비엔날레가 다음달 2일 개막합니다. 올해 주제는 ‘제 8기후대’로 7가지 기후대가 상징하는 지구촌의 현실과 예술가들이 예측하는 미래를 연결하는 역할을 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하는데요. 37개국 120명의 작가가 참가하는 이번 비엔날레에는 주전시관을 넘어 국립 아시아문화전당과 5.18민주화 운동 기록관 등 도심 곳곳을 전시장으로 활용합니다. 광주 비엔날레와 함께하는 다양한 현대 미술 전시들은 11월 6일까지 이어집니다.

4. 깨끗한 자연과 함께하는 ‘무주 반딧불이축제’
제 20회 무주 ‘반딧불이 축제’가 이번 주 토요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개최됩니다. 축제는 어른들에겐 어릴적 추억을 떠올리게하고, 아이들에겐 자연의 소중함을 깨닫게 하는 특별한 행사로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데요. 특히 올해는 축제 20주년을 기념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팝페라 가수 임태경과 작곡가 김대성 그리고 45인조 오케스트라의 협연으로 진행되는 ‘무주 아리랑’ 공연도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멋진 공연 기대하겠습니다!

1. 엘리아후 인발과 올가케른 협연
-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 25일 오후 8시
--> 지휘의 거장 엘리아후 인발이 내한 공연에서 라흐마니노프의 '파가니니 주제에 의한 광시곡'을 선보입니다. 반 클라이번 콩쿠르 최초 여성 우승자 올가 케른이 협연하는 이번 공연은 예술의 전당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2. 국립국악원 제91회 정기연주회 <보다.듣다.다가오다.>
- 국립국악원 예악당 8월 27일 오후 3시
--> 다섯 가지 작품으로 색다르게 꾸민 국립국악원의 제 91회 정기연주회가 열립니다. 관현악 산조합주, 국악관현악곡 <다물> 등을 만나볼 수 있는 이번 공연은 이번주 토요일 국립국악원에서 개최됩니다.

3. 조수미 국제무대 데뷔 30주년 기념 유네스코 자선콘서트
- 군산예술의전당 8월 26일 오후 7시 반
--> 세계 5대 오페라 주연, 동양인 최초 국제 6개 콩쿠르 석권. 등 최고의 타이틀을 가진 그녀, 조수미가 대뷔 30주년 기념 자선공연을 개최합니다. 공연은 군산 예술의 전당에서 이번주 금요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4. 순천만동물영화제
- 전남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시 일원 9월 3일 ~ 7일
--> 국내 최대 규모의 반려동물 축제인 제4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가 열립니다. 동물과 함께 살아가면서 겪는 '희로애락'을 주제 펼쳐지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은 9월 3일부터 7일까지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5. 청주 무예 마스터십
- 청주시 일원 9월 2일 ~ 8일
--> 무예의 가치에 대한 국제적 인식의 폭을 넓히고, 각국의 문화를 널리 알리는 '또 하나의 올림픽 청주 무예 마스터 십이 개막합니다. 인도의 ‘까라리’와 몽골의 ‘부흐’ 등 생소한 세계 전통무술을 만날 수 있는 이번 대회는 9월 2일부터 8일까지 진행됩니다.

네 지금까지 이주의 문화가 산책이었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