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유엔 안보리, 北 미사일 도발 강력 규탄

KTV 뉴스 (10시)

유엔 안보리, 北 미사일 도발 강력 규탄

등록일 : 2017.05.16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지난 14일의 북한 탄도미사일 발사를 강력 규탄하는 언론성명을 채택했습니다.
안보리는 현지시간으로 16일 긴급회의를 열어 추가적인 대북제재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지난 14일의 북한 탄도미사일 발사를 규탄하는 언론성명을 채택했습니다.
성명에는 북한이 구체적인 행동으로 비핵화의 노력을 보여야 하며 더 이상 핵·미사일 시험을 하지 말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성명에는 중국도 참여했습니다.
안보리는 현지시간 16일 긴급회의를 열어 북한에 대한 추가제재 방안도 논의합니다.
안보리는 그동안 북한의 핵실험이나 탄도미사일 발사 등을 계기로 수차례 대북제재 결의안을 채택한 바 있습니다.
이번 긴급회의에서도 대북제재의 실효성을 강화하는 방안이 집중 논의될 전망입니다.
이런 가운데 숀 스파이서 백악관 대변인은 북한의 미사일 발사와 관련해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의 새 대통령과 대화를 나누고 앞으로 나아갈 방법을 논의하길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미 양국이 조속한 시일 내에 정상회담을 하기 위한 조율에 들어간 가운데 이르면 다음 달 회담이 열릴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