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농식품 유용 정보' 이제 빅데이터 지도로 찾는다! [정책공감]

4시& 브리핑

'농식품 유용 정보' 이제 빅데이터 지도로 찾는다! [정책공감]

등록일 : 2017.05.30

농식품 분야에도 4차 산업혁명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보유하고 있는 양질의 데이터를 정리해 ‘농식품 데이터 지도’를 구축한다고 하는데요.
앞으로 농식품 분야에 어떤 변화가 찾아올지, 농림축산식품부 김재형 정보통계정책 담당관과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1.
먼저 ‘농식품 데이터 지도’를 구축하게 된 정확한 배경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2.
그렇다면 ‘농식품 데이터 지도’에는 구체적으로 어떤 데이터가 담기는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3.
정부기관 최초의 시도라고 들었는데요.
언제쯤 지도가 완성되는지, 또 모든 사람이 활용이 가능한 것인지도 궁금합니다.

4.
최근 귀농귀촌이나, 반려동물 양육·입양 등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이런 부분에도 활용이 가능한가요?

5.
아무래도 농산물 유통관련 데이터가 가장 많을 것 같은데, 농산물 유통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는 어떤 정보를 제공하나요?

6.
앞서 귀농귀촌에 대한 서비스를 짚어봤습니다만, 귀농귀촌 후 농작물을 재배할 때 여기에 대한 도움도 받을 수 있나요?

7.
농식품 데이터 지도, 이밖에도 활용 방안이 무궁무진할 것 같은데요.
농식품계의 4차 산업혁명도 기대해 볼 수 있겠죠?

8.
마지막으로 데이터 지도를 더욱 완벽하게 구축하기 위해 어떤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신지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네, 앞으로 농식품 데이터 지도가 국민들의 사랑을 받는 플랫폼이 되는 것을 넘어 4차 산업을 이끄는 신성장 동력이 되길 응원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농림축산식품부 김재형 정보통계정책 담당관과 함께 했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