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여름철 용품서 유해물질 초과 검출···48개 제품 리콜 조치 [e 브리핑]

4시& 브리핑

여름철 용품서 유해물질 초과 검출···48개 제품 리콜 조치 [e 브리핑]

등록일 : 2017.07.20

수영복, 선글라스 등은 여름에 휴가를 떠날 때 꼭 챙겨가는 여행필수품들이죠.
그런데, 이러한 여름철 용품 중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48개 제품이 유해물질 안전기준을 초과하거나 안전성기준에 부적합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 국가기술표준원 제품시장관리과 오경희 과장과 화상회의 시스템 ’온나라이음’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1.
이번에 여름철 용품들에 대한 안전성 조사를 실시하셨다고 들었습니다.
먼저, 우리가 흔히 쓰는 생활용품들에 대한 결과부터 알려주시죠.

2.
학생복, 완구 등 우리 아이들이 주로 사용하는 제품에서도 유해물질이 초과 검출됐다고요?

3.
캠핑 갈 때 많이 사용하는 LED 등기구, 전격살충기 등 전기용품도 이번 안전성 조사 대상에 포함됐는데, 결과가 어땠나요?

4.
이번 리콜 명단에 포함된 48개 제품에는 앞으로 어떤 조치가 이뤄집니까?

네, 국민들이 보다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계속해서 안전성 조사에 힘써주시고요.
시청자 여러분도 이번에 리콜 조치된 제품을 갖고 있진 않은지 꼭 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국가기술표준원 제품시장관리과 오경희 과장과 함께 했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