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주의 문화가 산책 (17.08.24.8시)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이주의 문화가 산책 (17.08.24.8시)

등록일 : 2017.08.24

한주간 문화계 소식 전해드리는 이주의 문화가 산책 시간입니다.
무더위가 한풀 꺾이고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고 있는데요.
다가오는 가을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페스티벌부터 각종 공연 전시 소식까지 천소담 국민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무주반딧불축제 2017
기간: 8월 26일(토)~9월 3일(일)
장소: 무주군 일원

전북 무주에서는 8월의 끝자락을 사로잡을 반딧불 축제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올해는 '스페셜 반디 원정대'에 곤충 전문가들이 함께해 반딧불이 생태를 설명해주고, 초·중학생 참가자들에게는 탐사증도 발급해준다고 하니까요.
아이 손을 잡고 '반디별 찾기' 여정을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2017 대한민국 독서대전
기간: 9월 1일(금)~3일(일)
장소: 전주 한옥마을 일대

전주 한국전통문화전당 공연장에서는 사흘 동안 인문사회학 강연이 펼쳐집니다.
강원국 교수와 김용택 시인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유명 저자 11명이 강연에 나서는데요.
전국 독서 동아리 한마당와 지역서점 아카데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제2회 '책 읽는 주말'
기간: 8월 26일(토, 오후 4시 30분)
장소: 국립중앙도서관 디지털도서관 대회의실

가까운 곳에서 색다른 독서를 즐기고 싶다면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열리는 '책 읽는 주말' 행사에 참여해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매달 한 차례 토요일에 열리는 행사로, 오는 26일에는 고(故) 박완서 작가의 단편소설 '환각의 나비'를 주제로 낭독 공연이 있게 됩니다.

2017 ACC 월드뮤직페스티벌
기간: 8월 25일(금), 26일(토)
장소: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일대에서는 '2017 ACC 월드뮤직페스티벌'이 시작됩니다.
대표적인 여름 음악축제로 자리매김한 이번 월드뮤직페스티벌에는 7개 나라에서 16개 팀이 참여하는데요.
세계음악과 한국 뮤지션의 협연으로 한층 더 뜨겁게 달궈진 무대,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2017 영남춤축제 '춤, 보고싶다'
기간: 8월 26일(토)~9월 23일(토)
장소: 국립부산국악원 연악당·예지당·야외마당

부산국악원이 개원 10주년에 앞서 야심차게 준비한 영남 춤축제가 펼쳐집니다.
한국춤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담은 축제로 특별 기획으로 마련한 '춤으로 만나는 아시아'를 통해 이웃 나라들의 춤문화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저마다 결이 다른 춤사위의 전통춤과 창작춤을 함께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2017 성남 게임월드페스티벌
기간: 9월 1일(금), 2일(토)
장소: 판교테크노밸리 (NHNEnt, 넥슨 판교사옥 앞)

온 가족이 함께하는 게임문화축제 '2017 성남 게임월드페스티벌'이 9월 1일과 2일 이틀 동안
판교 넥슨 앞 광장에서 펼쳐집니다.
'포켓몬 GO', '리그 오브 레전드', '데스티니 2' 등의 게임 개발 작업에 참여했던 연사들이 강연에 나서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동포도축제
▶ 8월 24일(목)~27일(일)
▶ 영동체육관 일원, 와인코이아, 농촌체험마을 등

포도의 고장인 충북 영동에서 '달콤한 가족 사랑, 영동 포도와 함께해요'라는 주제로 포도 축제가 펼쳐집니다.
포도 수확을 비롯해 포도 밟기, 포도 낚시, 와인 담그기 등 다채로운 체험 행사가 마련됩니다.

음악의 해학: 하이든에서 쇼스타코비치까지
▶ 8월 30일(수), 31일(목)
▶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

오는 30일과 31일 이틀 동안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에서 '음악의 해학: 하이든에서 쇼스타코비치까지'라는 주제로 서울시립교향악단의 공연이 펼쳐집니다.
이번 공연은 핀란드 방송교향악단 수석지휘자 한누 린투와 함께 서울시향과 라디오 프랑스 필하모닉의 트럼펫 수석 주자로 활약하고 있는 알렉상드르 바티가 함께합니다.

국립오페라단 '동백꽃아가씨'
▶ 8월 26일(토), 27일(일)
▶ 올림픽공원내 88 잔디마당

야외오페라 '동백꽃아가씨'가 서울올림픽공원 내 88잔디마당에서 펼쳐집니다.
세계인이 사랑하는 베르디 오페라 '라트라비아타'가 한국적 아름다움을 입은 '동백꽃아가씨'로 재탄생합니다.

제4회 대한민국 신진연출가전
▶ 8월 25일(금)~9월 3일(일)
▶ 소월아트홀, 성수아트홀

신예 연출가들의 축제인 '제4회 대한민국 신진 연출가전' 이 9월 3일까지 성수아트홀과 소월아트홀에서 열립니다.

청주야행, 밤드리 노니다가
▶ 8월 25일(금)~27일(일)
▶ 청주시내 일원

도심 문화재를 돌아보는 '청주야행 밤드리 노니다가' 행사가 상당구 성안길과 중앙공원, 근대문화거리 일원에서 25일부터 사흘 동안 펼쳐집니다.

지금까지 이주의 문화가 산책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