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주의 문화가 산책(18. 01. 04. 8시)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이 주의 문화가 산책(18. 01. 04. 8시)

등록일 : 2018.01.04

한 주간의 문화계 소식을 알려드리는 이주의 문화가 산책 시간입니다.
2018년 새해의 첫 주말, 매서운 한파 덕에 즐거움이 더해지는 곳이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가 소개하는 동계스포츠 관광지부터 추위를 잊게 맞드는 겨울 축제와 공연 전시 소식들, 김나실 국민기자가 전해드립니다.

1. '추위야 놀자' 새해 한국 관광공사 추천 여행지

한국관광공사가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동계레포츠 즐기기'를 주제로 1월에 가볼 만한 겨울 레포츠 명소 다섯 곳을 선정했습니다.
서울 도심에 있어 접근성이 좋은 '태릉국제스케이트장'과 시청광장 스케이트장, 산정호수 썰매축제가 열리고 있는 경기도 포천과 눈꽃 트레킹을 즐길 수 있는 평창군 오대산의 선재길, 매년 아이스 클라이밍 월드컵이 열리는 경북 청송군 얼음골의 폭포 빙벽까지, 눈과 얼음으로 뒤덮인 겨울 왕국에서 즐겁게 힐링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한국관광공사 '1월 가볼 만한 곳'
①태릉국제스케이트장,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서울)
②포천 산정호수 썰매, 의정부 실내 빙상장 (경기)
③평창 오대산 선재길, 춘천 구곡폭포 (강원)
④광주 실내 빙상장, 광주시청 야외스케이트장 (광주광역시)
⑤봉화 분천역, 청송 얼음골 (경북)

2. '겨울이 즐겁다' 겨울 축제 모음

최근 연이어 몰아친 한파 덕에 얼음이 꽁꽁 얼어붙자 겨울 축제들마다 웃음꽃이 피었습니다.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
일정: 1월 6일(토)~28일(일)
장소: 강원 화천군 화천천 일대

강원도 화천에서는 대한민국의 대표 겨울 축제로 주목받고 있는 산천어 축제가 열립니다.
오는 28일까지 열리는 축제 기간에 산천어 얼음낚시뿐 아니라 얼음 축구, 창작 썰매 콘테스트 등 60여 가지의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올해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사후 면세점을 운영하고,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을 기원하는 성화봉송까지 겹쳐 잊지 못할 겨울 추억을 만들 수 있겠네요.

홍천강 인삼송어축제
일정: 1월 5일(금)~21일(일)
장소: 강원 홍천군 홍천강변 일대

강원 홍천군에서 열리던 '홍천강 꽁꽁축제'가 '홍천강 인삼송어축제'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21일까지 열리는 이번 축제는 인삼 송어 잡기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부산 북극곰수영축제
일정: 1월 6일(토)~7일(일)
장소: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여름 바다의 대명사인 해운대가 BBC에서 선정한 10대 이색 겨울스포츠의 장소로도 유명세를 떨치고 있습니다.
이번 주말 미국, 아일랜드, 독일 등 15개국에서 모인 250여 명의 참가자들이 '인간 북극곰'으로 변신해 겨울 바다 수영에 도전한다는데요. 환경보호 캠페인까지 겸해 더욱 뜻깊은 축제가 될 것 같네요.

가평 자라섬씽씽축제
일정: 1월 6일(토)~2월 18일(일)
장소: 자라섬 가평천 일대

축제의 섬으로 유명한 가평 자라섬에서도 송어 낚시와 겨울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축제가 열린다고 하니, 날씨가 추울수록 더 즐거워지는 축제의 현장에서 소중한 추억 만드시길 바랍니다.

조성진 피아노 독주회
일정: 1월 7일(일)~14일(일)
장소: 부산, 서울, 전주, 대전

피아니스트 조성진이 전국 투어로 관객을 만납니다.
1월 7일 부산을 시작으로 10일과 11일은 서울, 13일에는 전주를 거쳐 14일에 대전으로 이어지는 이번 공연은 베토벤과 드뷔시, 쇼팽의 소나타를 넘나들며 관객들에게 환상적인 무대를 선사할 예정입니다.

서울시향 2018 신년음악회
▶1월 7일(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파스칼 로페의 지휘로 서울시향과 바이올리니스트 오귀스탱 뒤메이가 협연해 '로마의 사육제', '죽음의 무도' 등 다양한 프랑스 음악이 가득한 신년 음악회를 개최합니다.

강릉에서 한국의 美를 읽다
▶~2월 28일(수)
▶오죽헌시립박물관

오죽헌시립박물관과 강릉원주대학교 박물관이 평창동계올림픽 개최를 기념해 '성종대왕실록', 신사임당의 '자수초충도 병풍' 등 유물 200여 점을 전시합니다.

오페라 카니발 - 대구
▶1월 7일(일)
▶대구콘서트하우스

세계적인 성악가 사무엘 윤과 손혜수, '포르테 디 콰트로'의 멤버인 테너 김현수 등 7명의 유명 남성 성악가들이 모여 오페라의 진수를 선사합니다.

지금까지 이주의 문화가 산책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