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공식 개항 '평창 관문' 제대로 이용하는 법 [정책 공감]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공식 개항 '평창 관문' 제대로 이용하는 법 [정책 공감]

등록일 : 2018.01.18

평창올림픽에 참가하는 각국 선수단과 올림픽을 즐길 세계 관광객들의 첫 관문이 될 인천공항 제2터미널이 바로 오늘 공식개장 했습니다.
세계적 허브공항이 될 것이라 주목받는 제2 인천공항 터미널이 평창올림픽과 관련해선 어떤 역할을 하게 될지, 한국교통연구원 유정복 도로교통본부장과 함께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1.
지난주에도 평창올림픽과 관련한 다양한 교통 정보를 전해주셨는데요. 오늘은 인천공항 제2터미널과 관련해서 집중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인천공항 제2터미널의 개장의 의미, 어떻게 평가할 수 있을까요?

2.
제2터미널의 정확한 위치와 어떤 항공사가 운항되는지도 짚어주시죠~

3.
앞으로 이곳에 평창올림픽을 찾을 관광객들이 첫 발을 딛게 되는데요. 제2여객터미널은 첨단 기술을 느낄 수 있는 스마트공항이라고요.
그렇다면 탑승 수속은 얼마나 빨라지나요?

4.
탑승 수속 뿐만 아니라 보안 검색 역시 더욱 편하고 빨라진다고요?

5.
그밖에도 제2터미널에서 눈여겨 볼만한 편의 서비스, 어떤것들이 있나요?

6.
그렇다면 제2터미널을 통해 경기가 열리는 강릉으로 이동할 땐 어떤 교통편을 이용해야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을까요?

7.
전 세계 관광객뿐만 아니라 각국 선수단도 이곳을 거치게 됩니다.
이를 위한 ‘올림픽 맞춤형’ 서비스도 탄탄히 준비하고 있죠?

8.
뿐만 아니라 경기를 끝내고 돌아가는 선수들을 위한 배려도 잊지 않았다고요?

9.
평창올림픽으로 향하는 관문인 만큼 올림픽 붐업 역할도 톡톡히 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어떤 홍보가 이뤄지고 있나요?

10.
평창올림픽을 통해 각국의 손님들의 맞이하는 만큼, 예술품 곳곳에 배치해 지루함도 덜었다고요?

11.
한편 터미널 분리 운영이 국내에서 처음 이뤄지는 만큼 다른 터미널로 잘못 찾아가게 될 우려도 있는데요.
실제 어느 정도로 예측이 나오고 있나요?

12.
이런 오도착 우려에 대해 항공사 측은 어떻게 대비하고 있나요?

13.
마지막으로 인천공항 제2터미널 이용객들이 꼭 숙지해야할 이용방법 짚어주시죠~
네, 오늘 제2터미널 공식 개항 후 여러 절차들이 큰 혼란 없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는 데요. 오늘 짚어 본 내용들 잘 기억해 두시면 앞으로 인천공항 이용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까지 한국교통연구원 유정복 도로교통본부장과 함께 했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