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코리아세일페스타 오늘 시작···최대 80% 할인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코리아세일페스타 오늘 시작···최대 80% 할인

등록일 : 2018.09.28

김용민 앵커>
국내 최대 쇼핑관광축제인 코리아 세일페스타가 오늘부터 열흘간 전국 곳곳에서 펼쳐지는데요.
올해는 소비자들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쇼핑프로그램 중심으로 운영되는데다 최대 80% 할인율로 국내외 쇼핑객 사로잡기에 나섰습니다.
보도에 이리나 기자입니다.

이리나 기자>
한국판 블랙 프라이데이로 불리는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올해로 세 번째인 이번 행사는 집중된 기간에 이뤄지는 파격적인 할인이 눈에 띕니다.
한 달 동안 열리던 행사가 열흘로 단축됐고, 인기 제품을 만족할 만한 가격에 내놓을 기업 20곳이 선정돼 최대 80% 할인된 킬러 아이템을 선보였습니다.
축제 첫날인 오늘 백화점에는 시작부터 싼 가격에 좋은 제품을 구매하려는 쇼핑객들로 북적였습니다.

인터뷰> 궈 레이 / 중국인 관광객
"한국에서 옷을 사는게 좋아요. 디자인도 중국보다 훨씬 이쁘고 다양하고 더 저렴해서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서울, 부산, 대구 등 전국 17개 백화점에선 중소기업과 사회적 기업 등이 참여하는 중소기업 우수제품 특별할인전도 마련됩니다.
전통시장도 모처럼 사람들로 북적이며 활기를 되찾았습니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파격적인 할인과 함께 재구매 유도를 위한 상품권 증정 행사 같은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졌습니다.
또 백화점, 마트 등 대규모점포와 가까운 수도권 내 9개 전통시장에선 경품행사와 전통시장 홍보, 지역주민 소통행사도 진행됩니다.

인터뷰> 하석인 / 남대문시장 상인
"코리아세일페스타 행사를 맞이해 상품권 행사와 같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상품권은 재구매를 할수 있게끔 각 상가마다 하고 있고 소비가 더 될 수 있게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에서도 쇼핑 축제가 펼쳐집니다.
다음 달 1일부터 나흘간 패션, 디지털, 뷰티, 리빙 등 4개 분야의 상품을 최대 70% 싸게 살 수 있는 요일별 온라인 특가전이 마련된 겁니다.
(영상취재: 김명신 / 영상편집: 최아람)
내수 침체를 극복하기 위해 시작된 코리아세일페스타.
올해도 대규모 쇼핑관광축제를 통해 소비를 살리고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KTV 이리나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