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민과 함께 '국군의 날'···서울서 최초 야간에어쇼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국민과 함께 '국군의 날'···서울서 최초 야간에어쇼

등록일 : 2018.09.28

김용민 앵커>
다음주 월요일 10월 1일은 70주년 국군의 날인데요.
이번 국군의 날 기념식에는 서울 시내에서 처음으로 야간 에어쇼가 펼쳐지는 등 볼거리가 많다고 합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올해 국군의 날 기념식은 해가 저무는 오후 6시 30분부터 시작됩니다.
공군 특수 비행팀 블랙이글스가 처음으로 서울 시내서 선보이는 야간 에어쇼를 시작으로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됩니다.
국군의 날 기념식이 저녁에 진행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군 장병 동원을 최소화하고, 국민 모두가 저녁 시간에 현장과 TV 생중계 등을 통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입니다.
기념식은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펼쳐지는데, 전쟁의 상흔을 딛고 평화를 지킨다는 의미에서 이 같은 장소가 선정됐다고 국방부는 설명했습니다.
본 행사에서는 가수 싸이와 걸그룹 등의 공연이 준비되고, 행사장 주변에서는 최신 무기와 군사장비 전시, VR 등 체험 부스 등이 운영됩니다.
이 밖에도 이번 국군의 날은 온종일 군 장병과 참전용사들을 위한 기념 행사로 이뤄집니다.
특히 오전에는 6.25전쟁 전사자 가운데 북한 지역에서 발굴된 64구의 유해의 봉환 행사가 열립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이번에 발굴된 유해는 지난 1996년부터 2005년까지 북한과 미국이 공동 발굴한 유해입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