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고위 당정청 회의···남북관계·경제 협력 최선

KTV 뉴스중심

고위 당정청 회의···남북관계·경제 협력 최선

등록일 : 2018.10.08

임소형 앵커>
모레부터 시작되는 국정감사를 앞두고, 고위 당정청 회의가 열렸습니다.
회의에서는 평양공동선언 이행을 위한 후속 조치가 중점적으로 논의됐습니다.
보도에 신국진 기자입니다.

신국진 기자>
고위 당정청 회의가 열린 가운데 참석자들은 판문점 선언과 정상회담 후속조치, 경제 상황 등 주요 현안을 폭넓게 논의했습니다.
우선, 판문점 선언과 한미 정상회담과 관련한 후속조치에 속도를 높이기로 했습니다.
당정청은 한미 정상회담과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의 방북으로 한반도 평화시계가 속도를 높이고 있다면서 국회의 비준을 위한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철도와 도로 연결, 사회문화체육 교류 사업 등 기존 합의사항의 이행을 가속화하고, 그 성과를 조기에 이끌어 낼 계획입니다.
이산가족 상봉은 다양화하고, 산림 협력과 감염병 공동대책 등 신규 합의 내용은 남북 간 협의로 조기에 구체화합니다.
비핵화 등의 여건 조성이 필요한 개성공단과 금강산관광 사업 재개는 사전 준비를 본격 추진합니다.
9·19 군사합의 후속조치는 통일부와 국방부에 실무적인 이행을 이끌어갈 수 있는 차관급 대책기구를 조성해 즉각 이행이 가능한 과제부터 협의 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한편 당정청은 현재 고용 상황을 보다 엄중하게 인식하고,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같이 했습니다.
빠른시일 내 단기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투자를 포함한 투자 활성화를 추진합니다.
(영상편집: 양세형)
또한, 혁신성장은 가속화 하고, 시장기업의 활력은 제고 할 방침입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