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국민소통 1번가 토요일 17시 00분

"포용적 성장, 동시대적 고민···성공 모델 만들자"

방송일 : 2018.11.24 재생시간 : 01:51

임소형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21일, 국정과제위원회와 대통령 자문기구 위원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 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포용적 성장은 동시대적인 고민이라며 전세계에 제시할 수 있는 모델을 만들자고 밝혔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박성욱 기자>
국정과제위원회 및 대통령자문기구 오찬간담회
(지난 21일, 청와대 집현실)

"포용적 성장은 동시대적 고민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포용적 성장이 우리 정부만 특별한 가치로 고민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아셈과 아세안, APEC 등 주요 다자회의에서의 의제가 포용적 성장이었고 곧 아르헨티나에서 열릴 G20 회의도 사람을 우선하기가 첫 의제라고 설명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세계 각국이 이미 심각해진 경제적 불평등 격차를 우려하고 지속가능한 발전과 사람 중심을 논의해왔다고 덧붙였습니다.
문재인 정부 주요 정책을 자문하고 청사진을 만들어온 위원들이 포용 국가 만들기에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지금까지 각 위원회가 국정과제의 큰 지도를 그려주었습니다. 이제 정부가 해야할 일은 지도에 따라서 다 함께 잘 사는 포용 국가를 만드는 것입니다."

문 대통령은 우리가 포용적 성장을 제대로 해내고 성공시킨다면 오히려 전 세계에 제시할 수 있는 모범과 모델이 될 수 있다는 점도 염두에 둬달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내년은 정부 의지에 따라 예산을 편성하고 사업을 시행하는 첫 해라며 그 과정에서 국정과제와 핵심정책이 타당하게 설정된 것인지 점검하고 평가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영상취재: 채영민 이기훈 / 영상편집: 양세형)
한편 오찬 간담회에서 각 위원회는 그간의 성과와 향후계획을 보고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