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00분

지방공공기관 채용정보를 한 곳에! '클린아이 잡플러스' 오픈 [e브리핑]

방송일 : 2018.12.06 재생시간 : 06:52

김용민 앵커>
안정성, 우수한 근무여건 등을 이유로 공공기관 취업을 희망하시는 구직자분들 많으시죠?
지금까지 지방공공기관 채용정보 등을 확인하려면 각 기관 홈페이지를 직접 방문해야하는 등 어려움이 있었는데요.
이제, 그런 불편이 없어질 것 같습니다.
정부가 지방공공기관 채용정보를 실시간으로 한곳에서 볼 수 있는 통합채용 정보시스템을 구축하고 지난 3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는데요.
자세한 내용, 행정안전부 공기업지원과 서현덕 사무관과 화상회의 시스템 ‘온나라이음’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연: 서현덕 / 행정안전부 공기업지원과 사무관)

김용민 앵커>
전국 846개 지방공공기관의 채용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통합채용 정보시스템이 공식 오픈됐다고요?
어떤 시스템인지 자세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이번 시스템 이용자 편의성을 제고하는 방향으로 개편됐다고요?
우선, 채용정보 열람 면에서 이용자들이 어떤 편리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건지, 시스템 구축 전과 비교해서 알기 쉽게 설명 부탁드리겠습니다.

김용민 앵커>
또, 이용자들의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서 모바일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유관사이트와도 연결해서 구직자들이 필요한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고요?

김용민 앵커>
통합채용 정보시스템 구축과 함께 지방공기업 경영정보를 제공하는 지방공기업 경영공시시스템도 이용자 편의성을 제고하는 방향으로 개편했다고요?

김용민 앵커>
마지막으로 통합채용정보 시스템관련 추가 개편계획이 있으신지 궁금하고요.
이 시스템의 이용자가 될 시청자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 있다면 마무리말씀으로 해주시죠.

김용민 앵커>
지난달, 고용노동부가 청년고용법 개정안을 의결했다고 밝혔죠.
이에 따라 공공기관과 지방공기업이 매년 정원의 3% 이상을 청년으로 채용하도록 한 ‘청년고용 의무제’ 유효기간이 2021년까지 연장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또, 정부가 의무고용비율도 3%에서 5%로 상향하는 방안을 추진중이라고 하니까요 취준생 여러분들, 클린아이 잡플러스통해서 실시간으로 채용정보 확인하시고 취업에 꼭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