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탄소섬유 신규투자 협약식···"미래 신산업 뿌리"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탄소섬유 신규투자 협약식···"미래 신산업 뿌리"

등록일 : 2019.08.20

김용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25일) 열린 탄소섬유 신규투자 협약식에 참석해 정부의 적극적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미래 산업의 핵심소재인 탄소섬유를 국가 전략산업으로 집중 육성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국내 기업인 효성이 전라북도와 손잡고 1조원을 투자해 탄소섬유 생산량을 확대합니다.
탄소섬유는 철보다 4배 가벼우면서 강도는 10배 더 강해 '꿈의 첨단소재'로 불립니다.

탄소섬유 신규투자 협약식
(장소: 효성첨단소재 탄소섬유 공장)

전북 전주시 효성 탄소섬유 공장에서 열린 '탄소섬유 신규투자 협약식'.
문재인 대통령이 협약식을 직접 찾아 민간 소재산업 지원에 대한 힘을 실었습니다.
문 대통령은 탄소섬유가 수소차 등 다양한 산업에 접목돼 제조업의 패러다임을 바꿀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탄소섬유는 그 자체로 고성장 산업이며 연계된 수요산업의 경쟁력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철을 대체하는 미래 제조업의 핵심소재 산업이 될 것입니다."

특히 민간이 과감한 선제 투자를 한 것은 의미가 남다르다며, 투자를 결정한 기업과 관련 지자체에 감사를 표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가 되기 위해서는 특정국가 의존형 산업구조를 개선해야 한다며, 탄소섬유 등 소재 산업의 핵심 전략품목에 있어 과감한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탄소섬유 등 100대 핵심 전략품목을 선정하여 향후 7년간 7~8조 원 이상의 대규모 예산을 투자할 것입니다. 자립화가 시급한 핵심 R&D에 대해서는 '예타 면제'도 추진할 것입니다."

또 수요기업과 공급기업 간 협력모델을 구축해 국내 탄소섬유 산업의 생태계를 개선해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김태우 / 영상편집: 최아람)
문 대통령은 투자협약식이 끝난 뒤 탄소섬유 생산 공정과 공장증설 현장 등을 둘러보기도 했습니다.
탄소섬유는 미래 신산업의 뿌리에 해당하는 핵심 첨단소재로, 뿌리가 튼튼해야 흔들리지 않는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