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신규 확진 58명···유통물류센터 전수점검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신규 확진 58명···유통물류센터 전수점검

등록일 : 2020.05.29

김용민 앵커>
부천 물류센터를 중심으로 수도권 곳곳에서 집단 감염이 번지고 있습니다.
정부는 전국 유통물류센터를 전수 점검하는 등 방역 관리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이혜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이혜진 기자>
신규 확진자 58명 가운데, 지역감염은 55명.
이들 모두 서울과 경기, 인천 등 수도권에서 발생했습니다.(29일 0시 기준)
물류센터를 중심으로 집단감염이 확연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고 원인이 불분명한 산발적 감염도 잇따르는 양상입니다.
이태원 유흥시설과 원어성경연구회 관련 확진자가 계속 나오고 있고, 여의도의 한 학원에서도 강사와 수강생 등 7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런 가운데 현재까지 확인된 부천 물류센터 관련 누적 확진자는 모두 102명입니다.(29일 12시 기준)
추가 감염 전파를 막기 위해 해당 물류센터 근무자와 방문객의 약 88% 진단검사가 마무리됐고, 다른 물류센터와 콜센터 사업장에서도 접촉력이 파악돼 역학조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온라인 유통기업이 운영하는 물류센터 내 확진자가 많이 발생하자, 정부는 다음 달 1일까지 전국 유통물류센터 32곳 전수 점검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녹취> 김강립 / 중대본 1총괄조정관(보건복지부 차관)
"5월 28일 3개 센터에 대한 긴급현장점검을 실시했고 6월 1일까지 총 32개 센터를 대상으로 긴급점검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합동점검 시 생활 속 거리 두기 지침을 비롯해 아프면 출근하지 않기, 방역관리 책임자 지정,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점검합니다.
관계부처와 협의를 거쳐 물류시설 세부 방역지침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현장 전수점검 결과 미흡한 부분은 빠르게 보완하고 업계와 협력해 유통물류센터 환경에 맞는 방역강화방안을 계속 시행할 계획입니다.
(영상취재: 한기원, 이수오 / 영상편집: 박민호)
정부는 이와 함께 유통물류센터 내 코로나19 확산을 막으려면 책임자와 근로자 등 모든 구성원이 방역수칙을 준수해야 한다고 거듭 당부했습니다.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