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시·도지사 간담회···"본격적인 지방시대"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시·도지사 간담회···"본격적인 지방시대"

등록일 : 2022.04.07

최대환 앵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어제 전국 17개 시·도지사와 간담회를 했습니다.

송나영 앵커>
윤 당선인은 지역균형 발전은 필수 사항이라며 본격적인 지방시대를 열겠다고 말했습니다.
채효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채효진 기자>
윤 당선인, 시도지사협의회 간담회 주재
(장소: 어제 오후,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 (서울 종로구))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전국 17개 시·도지사와 1시간 가량 간담회를 했습니다.
간담회에는 김병준 인수위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회 위원장도 참석했습니다.
윤 당선인은 지역의 발전이 국가 발전이라며 이제 지역균형 발전은 필수 사항이라고 말했습니다.
전국 시도지사들은 여야가 없다며 새 정부에서는 본격적인 지방 중심의 시대를 열고자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 대통령 당선인
"경제와 산업에 있어서 새 정부는 본격적인 지방 시대를 열고자 합니다."

특히 윤 당선인은 균형 발전이 발전의 속도를 맞추는 게 아니라 균등하고 공정한 기회를 부여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 대통령 당선인
"모든 지역에 기회를 균등하게 부여하는 것이고 대한민국 국민이 어디에 살든간에 같은 공정한 기회를 누려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또 모든 지역이 스스로 발전 동력을 찾도록 지원하는 게 중앙정부의 역할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지역균형 발전의 기본으로는 공정한 접근성, 재정 권한 강화, 지역에 특화된 산업을 지역이 스스로 선정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이어 윤 당선인은 중앙과 지역이 원활히 소통하고 협력하는 게 중요하다고 언급했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지역균형발전특위와 각 시도가 협업할 수 있도록 자주 만나 의견을 나누겠다며 국정운영의 동반자로서 함께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