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폐업 상조회사 회원정보로 상품 유도···불법 영업행위 기승부린다? [사실은 이렇습니다]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폐업 상조회사 회원정보로 상품 유도···불법 영업행위 기승부린다? [사실은 이렇습니다]

등록일 : 2022.05.25

최대환 앵커>
폐업한 상조회사의 회원 정보를 불법적으로 취득한 뒤, 무작위로 전화해 다른 상조 서비스 가입을 유도하는 사례가 최근 크게 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 같은 불법 영업행위로 인해 2차 피해가 발생할 수 있어, 공정위가 소비자 피해 주의보를 발령했다고 합니다.
어떤 내용인지 공정거래위원회 할부거래과 이승혜 과장과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출연: 이승혜 / 공정거래위원회 할부거래과장)

최대환 앵커>
불법적으로 취득한 회원 정보를 이용해 다른 상조 상품 가입을 유도하는 불법 영업행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고 하는데, 구체적인 사례부터 설명 부탁드립니다.

최대환 앵커>
그렇다면 이런 불법 영업행위로 인해 예상되는 2차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들은 어떤 방식으로 대응하면 좋을지 궁금한데요?

최대환 앵커>
끝으로, 상조 서비스에 가입한 소비자 뿐만 아니라 이 방송을 보시는 시청자분들도 피해를 입지 않도록 유의할 점과 공정위의 향후 계획은 어떻게 되는지 마무리 말씀 부탁드립니다.

최대환 앵커>
네, 지금까지 상조 서비스와 관련해 공정위 이승혜 과장과 이야기 나눴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방송 대한민국 1부 (1083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