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한미동맹 토대로 한국 역할·책임 확대"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한미동맹 토대로 한국 역할·책임 확대"

등록일 : 2022.06.03

임보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3일) 미국의 외교안보 전문가들을 만났습니다.
윤 대통령은 굳건한 한미동맹을 토대로 한국의 역할과 책임을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미국 학계·전현직 주요인사 단체 접견
(장소: 오늘 오전, 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이 한미관계 심포지엄 참석을 위해 우리나라를 방문한 미국 외교안보 전문가들을 만났습니다.
미국의 3대 싱크탱크 중 하나인 헤리티지재단의 설립자 에드윈 퓰너 박사와 폴 월포위츠 전 미 국방부 부장관, 캐런 하우스 하버드대 선임연구원 등이 참석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한미동맹을 토대로 한국의 역할과 책임을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를 토대로 규범에 기반한 국제질서를 유지, 강화하는 것, 그리고 같은 차원에서 한미관계를 포괄적 전략 동맹으로 발전시키는 것이 국익에 부합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굳건한 한미동맹을 토대로 한국의 역할과 책임을 확대해 나갈 생각입니다.”

윤 대통령은 최근 한미정상회담에서 이러한 한미동맹의 비전에 대해 바이든 대통령과 확고한 공감대를 구축했다고 말했습니다.
한미동맹 발전을 위한 지지와 도움도 당부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이번 정상회담 성과를 토대로 한미동맹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지와 도움을 기대하고 싶습니다.”

윤 대통령은 참석자들에게 한미동맹의 든든한 후원자라며, 한미관계 발전에 노력해준 것에 감사인사도 전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구자익 / 영상편집: 진현기)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