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병 봉급 200만원 인상···담대한 제안 촘촘히 준비"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병 봉급 200만원 인상···담대한 제안 촘촘히 준비"

등록일 : 2022.07.22

김용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 국방부와 통일부로부터 업무 계획을 보고 받았습니다.
윤 대통령은 병사 봉급 200만 원 인상을 차질없이 추진해줄 것을 주문했는데요.

윤세라 앵커>
또, 북한이 실질적으로 비핵화를 수용할 경우 제시할 '담대한 제안'에 대해, 현실성 있는 방안을 촘촘하게 준비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최영은 기자>
국방부 업무 계획 보고
(장소: 오늘 오전, 용산 대통령 집무실)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 오전, 용산 대통령 집무실에서 이종섭 국방부 장관으로부터 국방부의 업무 계획을 보고 받았습니다.
이 자리에서 윤 대통령은 이른바 'MZ 세대'의 병영 문화 개선을 언급하면서, 병사 봉급 200만 원 인상에 대해 차질 없이 추진해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녹취> 강인선 / 대통령실 대변인
"대통령은 또 MZ세대의 군 생활이 안전하고 유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병영문화를 개선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병 봉급 200만 원 인상을 차질없이 추진해 달라고 강조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북핵 대응을 위한 미사일 방어 체계를 촘촘하고 효율적으로 구성하는 데에도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습니다.
또 다음 달 시행될 을지자유의방패, UFS 훈련에 대해서도, 내실 있게 진행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국방혁신4.0과 국방AI, 전군의 사이버화의 추진에 대해서도 강조했습니다.
특히 전 장병이 디지털 사이버에 친숙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교육을 강화하고, 장교 진급 시 디지털 적응도를 크게 반영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이어진 통일부 업무 계획 보고.

통일부 업무 계획 보고
(장소: 오늘 오전, 용산 대통령 집무실)

권영세 통일부 장관에게 보고를 받은 윤 대통령은 담대한 제안에 대해 현실성 있는 방안을 촘촘하게 준비해야 한다고 지시했습니다.

녹취> 이재명 / 대통령실 부대변인
"(윤 대통령은)북한이 실질적 비핵화를 수용할 경우 제시할 담대한 제안에 대해 현실성 있는 방안을 관계부처와 협의해 촘촘하게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또 남북 청소년 등 미래 세대 간의 소통과 교류가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남북 간 예술, 스포츠, 방송 등의 교류, 협력 활성화에 만전 기해달라고 덧붙였습니다.
윤 대통령은 아울러 북한인권재단이 조속히 출범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 영상편집: 김종석)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