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윤석열 대통령 "여러분의 헌신·봉사가 사회 발전시켜"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윤석열 대통령 "여러분의 헌신·봉사가 사회 발전시켜"

등록일 : 2023.02.16

임보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나눔과 봉사를 실천한 19명에게 국민추천포상을 수여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여러분의 희생과 헌신,봉사가 우리 사회를 발전시켰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최영은 기자>
외국인이지만 우리나라 한센인을 위해42년을 봉사한 유의배 신부.
700억 원의 자산을 무상출연해 장학회를 설립하고 10년 간 장학생을 후원한 손재한 씨.

국민추천포상 수여식
(장소: 16일, 용산 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이 나눔과 봉사를 실천한 국민추천포상 수상자를 용산 대통령실로 초청했습니다.
국민추천포상 대상자는 국민이 추천한 공로 사례를 정부가 심사하고, 대국민 온라인 투표를 거쳐 선정됩니다.
윤 대통령이 올해 선정된 19명의 수상자에게 정부 포상을 수여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휠체어를 타고 단상에 올라온 손재한 씨를 직접 맞이하고, 휠체어를 밀며 예우를 다했습니다.

현장음> 손재한 / 국민추천포상 모란장 수상자
"고맙습니다."

윤 대통령은 국민을 대표해 포상을 수여하게 돼 큰 영광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우리 사회가 법과 제도만으로 돌아가는 게 아니라면서, 희생, 헌신, 봉사가 우리 사회를 여기까지 발전시켰다고 강조했습니다.
수상자들은 수상에 감사를 전하며, 소감을 발표했습니다.
36년 간 소외계층을 도운 박국양 의사는 심장병 아이들에게 건강한 삶을 찾게 해주는 것은 보람이고 긍지인데, 오히려 큰 상을 받아 죄송한 마음이라고 전했습니다.
30년 간 아동복지시설을 후원한 박용식 씨는 봉사가 선한 중독이라며, 봉사하면 행복해진다는 소회를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민경철 / 영상편집: 정보경)
한편 올해 수상자 19명 등 역대 수상자의 미담은 사례집으로 발간될 예정입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