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2박3일 연쇄회담···첫날 호주·베트남과 회담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2박3일 연쇄회담···첫날 호주·베트남과 회담

등록일 : 2023.05.19

최대환 앵커>
윤석열 대통령은 G7 정상회의에 모인 각국 정상들과 잇따라 만납니다.
도착 첫날 호주, 베트남과 정상회담을 했고, 인도네시아, 영국, 일본과도 회담이 예정돼 있습니다.
계속해서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G7 정상회의가 열리는 일본 히로시마에서 연이어 정상회담을 합니다.
G7 회원국 정상뿐만 아니라, 우리를 비롯해 호주와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의 정상이 초청국으로 참석하는 만큼, 연쇄회담이 이어질 전망입니다.
우선, 첫 일정으로 앤소니 알바니지 호주 총리와 정상회담을 했습니다.
호주는 한국전쟁에 참전한 대표적인 우방국이자, 전기차 배터리 등에 필요한 핵심광물 생산국으로 경제안보 측면에서도 중요한 파트넙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반갑습니다. 잘 계셨어요? 작년 11월에 뵙고 6개월 만에 뵙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어서 팜 밍 찡 베트남 총리와 정상회담을 했습니다.
베트남은 아세안 중심 국가 중 하나며, 우리 기업이 많이 진출해 있는 나라입니다.
윤 대통령은 둘째 날에는 나렌드리 모디 인도 총리와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 리시 수낙 영국 총리를 잇따라 만납니다.

녹취> 이도운 / 대통령실 대변인
"사실상 참가국 정상 대부분이 윤 대통령과의 회담을 원하고 있기 때문에 일정은 계속 조정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 날에는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정상회담이 예정돼 있으며, 추가적인 양자회담이 열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구자익 / 영상편집: 최은석)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224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