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올해 수능, 코로나 확진자도 동일 시험장에서 응시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올해 수능, 코로나 확진자도 동일 시험장에서 응시

등록일 : 2023.11.08 12:10

김용민 앵커>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일주일 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강민지 앵커>
올해 수능은 코로나19 확진자도 일반 수험생과 동일한 시험장에서 응시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마스크를 상시 착용해야 하고 점심은 별도 공간에서 먹어야 합니다.
박지선 기자입니다.

박지선 기자>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오는 16일 치러집니다.
올해 수능은 코로나19 확진자나 유증상자도 다른 수험생들과 동일한 시험장에서 응시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격리대상자를 위한 시험장을 별도로 마련했지만, 올해부턴 운영하지 않습니다.
점심시간 사용했던 수험생용 간이 칸막이도 설치하지 않습니다.
다만, 확진자는 시험장에선 마스크를 상시 착용해야 하고, 점심은 별도 분리 공간에서 먹도록 권고됩니다.
한편, 정부는 수능 이후 내실 있는 학사 운영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특히 최근 청소년 마약범죄가 급증함에 따라 마약류 오남용과 예방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강화해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학생들이 SNS 등 온라인을 통해 마약 노출 가능성이 높은 만큼,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에 중점을 두고 정부 차원의 온라인 게시물 심의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녹취> 이주호 / 사회부총리
"마약류 등 각종 유해 약물로부터 청소년들을 보호하기 위해 SNS 등 온라인 거래·광고에 대한 심의를 강화하고..."

정부는 또, 수능 이후 문화 여가생활을 즐기는 학생들이 급증할 것으로 보고 수능 당일인 16일부터 연말까지 학생안전 특별기간으로 지정해 각종 안전사고로부터 학생 보호에 나섭니다.
청소년 유해환경을 점검하고 숙박업소 안전관리와 미성년자 대상 무면허 운전 방지 활동도 강화합니다.
(영상편집: 오희현)

KTV 박지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