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저비용 항공사 만족도 '운항 서비스' 높고 '요금 및 부가 혜택' 낮아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저비용 항공사 만족도 '운항 서비스' 높고 '요금 및 부가 혜택' 낮아

등록일 : 2024.01.04 20:35

-저비용 항공사 요금은 대형 항공사 대비 38.1% 저렴해야 한다고 응답-

변차연 기자>
국내 저비용 항공사들의 요금이, 소비자의 기대보다는 비싼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비자원이 에어부산·제주항공·진에어·티웨이항공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운항 서비스'는 점수가 높았지만, '요금·부가 혜택'은 점수가 낮았는데요.
특히 응답자의 50.9%는 저비용 항공사 선택 이유를 '저렴한 요금'으로 꼽으며, 저비용 항공사의 요금은 대형 항공사와 비교해 평균 38.1% 저렴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비용 항공사 국내선 요금이 대형 항공사에 비해 평일 16%·주말 9% 정도 저렴한 것과 비교하면, 소비자의 기댓값과 실제 요금의 차이가 컸습니다.
한편, 조사 대상 중 9.1%는 저비용 항공 서비스를 이용하며 피해를 경험했다고 응답했고, 운송지연이 52.7%로 가장 많았는데요.
국내 저비용 항공사 중 종합만족도는 제주항공이 가장 높았지만, 업체 간 점수 차이는 크지 않은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378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