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3월’은 교통·숙박비 할인받고 '여행가는 달' [클릭K+]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3월’은 교통·숙박비 할인받고 '여행가는 달' [클릭K+]

등록일 : 2024.02.29 20:37

이혜진 기자>
안녕하세요~ '클릭 K 플러스'입니다.
혹시, '여행 가는 달'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정부가 여행 비수기인 6월에 진행하는 여행 할인 행사였는데요.
올해는 위축된 경기를 살리기 위해 이달 20일부터 3월 31일까지 한 번 더 캠페인을 벌입니다.
3월, 여행가는 달을 맞아 저렴하고 알차게 봄맞이 여행을 떠날 수 있는 방법,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밥 한 끼에 1만 원이 훌쩍 넘는 고물가시대.
교통부터 식사, 관광지 입장까지 3만 원에 모두 해결할 수 있다면, 참 좋겠죠.
올해 처음 선보이는 '3월엔, 여기로' 이벤트에 당첨되면, 3월 8일부터 3월 말까지 매주 금요일, 토요일에 경남 하동, 전남 담양 등 21개 도시로 떠나는 당일치기 기차 여행을 3만 원에 즐길 수 있습니다.
'3월엔, 여기로' 이벤트는 3월 17일까지 본인 포함 최대 4매까지 신청할 수 있는데요.
참여를 원하는 분들은 '여행가는 달'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뿐만 아니라 3월 여행가는 달에 누릴 수 있는 또 다른 혜택들도 있는데요.
먼저, 장시간 운전과 기름값이 부담스러운 여행객들을 위한 교통 할인 혜택입니다.
숙박과 관광지 입장권을 결합해 KTX 승차권을 구매하면, 주중엔 최대 50%, 주말과 공휴일엔 최대 30% 할인해줍니다.
또, 렌터카 여행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충북 제천, 강원 고성, 전남 보성, 경북 봉화 등 특별할인지역은 50%, 그 외 비수도권은 20%, 수도권 1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행 떠날 때 부담스러운 것 중 하나, 숙박비죠.
숙박비 아끼는 꿀팁 하나! 1박에 5만 원이 넘는 숙소를 이용하면 최대 3만 원 할인권을 주는 '숙박세일 페스타'가 진행됩니다.
숙박 할인권은 오는 3월 31일까지 야놀자, 여기 어때 등 온라인 여행사에서 1인 1매에 한해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서울, 경기, 인천을 제외한 비수도권 지역 숙박시설을 예약할 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발급받은 할인권의 유효기간은 당일 오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까지인데요.
만약 이 기간 안에 사용하지 않으면 할인권은 자동 소멸돼 다음날 오전 10시 이후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2월 29일 오전 10시에 숙박 할인권을 발급받았다면, 다음 날인 3월 1일, 오전 7시 전까지 숙박 예약을 해야 하는데요.
오는 4월 14일까지 숙박 이용이 가능하니까요, 예약할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행을 떠나고는 싶지만 여행 계획 짜는 게 부담스럽다면, 패키지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G마켓에서는 신안 퍼플섬 1박 2일, 문화해설전문가와 함께하는 경주·부산 시티투어 1박2일, 제주 힐링투어 유채꽃축제 2박3일 등 패키지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데요.
여행가는 달 패키지 상품은 G마켓 검색창에 '여행가는 달'을 검색하고, 상품명 앞에 '여행가는 달'이 표기된 상품을 찾으면 됩니다.
이후 최대 5만 원까지 할인되는 '30% 할인쿠폰'과 '10% 중복쿠폰'을 다운로드 하면, 원하는 패키지 여행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 다양한 할인 혜택은 '여행가는 달'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까요, 여행 계획 있으신 분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교통, 숙박, 여행상품 등이 어느 해보다 풍성하고 알차게 준비됐는데요.
'나중에 신청해야지'하고 뒤로 미뤘다간 손해 볼 수 있으니까요, 꼼꼼하게 혜택 챙기셔서 3월, 여행가는 달 재미있는 여행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