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중 정상, "한반도 4대 원칙 합의…핫라인 구축"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한중 정상, "한반도 4대 원칙 합의…핫라인 구축"

등록일 : 2017.12.15

한중 정상이 어제 세 번째 정상회담을 하고 한반도 평화와 안정을 위한 네 가지 원칙에 합의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잠시 뒤 베이징 대학에서 연설할 예정입니다.
중국 베이징에서 유진향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한중 정상 간 회담은 당초 예정된 시간을 훌쩍 넘긴 2시간 15분 동안 진행됐습니다.
두 정상은 회담에서 한반도 정세 논의에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했습니다.
한반도에서의 전쟁은 절대 용납할 수 없고 모든 문제는 평화적으로 해결하자는 내용 등을 담은 4가지 원칙에 합의했습니다.
이를 위해 양 정상은 전화통화와 서신 교환 등 다양한 소통 수단을 활용해 정상 간 핫라인을 구축해 긴밀한 소통을 계속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관심을 모았던 사드 문제와 관련해 시 주석은 한국 측이 적절히 처리하기를 바란다며 이런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각별히 관리하자고 말했습니다.
녹취> 시진핑 / 중국 국가주석
"양자 관계를 강화하고, 방향을 정확하게 잘 잡아 중한 관계가 발전할 수 있도록 추진력을 발휘하기를 바랍니다."
문 대통령은 두 나라는 가장 가까운 이웃이라고 언급하고 양국 관계를 조속히 회복시켜 나가자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우리 양국과 양 국민이 전략적 협력동반자 관계를 통해 이룩한 성과를 한 단계 더 발전시켜 나가는 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문 대통령은 잠시 뒤 베이징대학에서 연설을 합니다.
오후에는 중국의 국회의장 격인 장더장 전국인민대표회의 상무위원장과 리커창 총리를 잇따라 면담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리커창 총리와의 면담을 끝으로 베이징 일정을 마무리하고 다음 방문지인 충칭으로 이동합니다.
중국 베이징에서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