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사랑의 온도를 높여주세요"…모금캠페인 시작

국민행복시대

"사랑의 온도를 높여주세요"…모금캠페인 시작

등록일 : 2013.11.20

앵커>

'사랑의 열매'로 알려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이웃돕기 모금캠페인이 오늘(20일)부터 시작됐습니다.

우리 모두의 따뜻한 마음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이지수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현장음) 넣어주세요! (펑)

이웃돕기의 상징 '사랑의 온도탑'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연말연시 이웃돕기 모금 캠페인이 '작은 기부, 사랑의 시작입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전국 16개 시도에서 동시에 시작됐습니다.

녹취) 이동건 회장 /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유난히 추울 것이란 이 겨울을 더욱 힘겹게 맞이하는 많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꼭 희망을 전달해드리겠습니다라고 약속하는 매우 중요한 날입니다."

모금 목표액은 3,110억원, 지난 해 3,020억원보다 3%가 높습니다.

현재 12도를 가리키고 있는 사랑의 온도탑은 목표액의 1%, 즉 31억 1000만원이 모일 때마다 1도씩 올라가는데, 목표액 3,110억을 달성하면 수은주가 가득 찬 100도가 됩니다.

모금액은 지난 5년 동안 거의 매번 목표액을 넘어섰고, 지난 해엔 3,000억원을 처음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번 모금액도 목표액을 넘길 수 있을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기부는 은행이나 지하철 등 대중시설에 설치된 사랑의 열매 모금함과 전화, 홈페이지를 이용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동식 공연트럭 '나눔카'도 내년 1월 10일까지 전국을 돌며 거리모금에 나섭니다.

이번 모금 캠페인은 내년 1월 31일까지 73일 동안 진행됩니다.

성금은 농어촌 주민과 저소득층 어린이, 이주 근로자 등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쓰여집니다.

KTV 이지수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