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필리핀 일정 돌입…APEC 기업자문위와 대화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필리핀 일정 돌입…APEC 기업자문위와 대화

등록일 : 2015.11.18

앵커>

APEC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필리핀을 방문 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오후 APEC 정상회의 부대행사인 기업자문위원회와의 대화에 참석했습니다.

필리핀 마닐라에서 박성욱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APEC 회원국 정상들을 위한 공식 민간자문기구인 APEC 기업자문위원회, ABAC.

박근혜 대통령이 APEC 정상회의 부대행사인 ABAC과의 대화에 참석해 포용적 성장과 관련한 우리의 정책 경험을 소개했습니다.

sync>안종범 청와대 경제수석

(우선 ABAC(APEC 기업자문위원회)의 경우도 주제가 복원력 있는 포용적 성장과 관련된 것이기 때문에 우리의 경제 정책의 경험을 소개하고, 여러 의견을 기업인들뿐만 아니라 참석한 정상으로부터 듣고...)

이어진 ABAC과의 대화 소그룹 회의에서 박 대통령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나집 말레이시아 총리, 우말라 페루 대통령과 함께 아태자유무역지대 실현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잠시 뒤 또 다른 부대행사인 태평양 동맹과의 비공식 대화에 참석해 APEC과 태평양 동맹과의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현장멘트>박성욱 기자/필리핀 마닐라

박 대통령은 내일 오전 정상 기념촬영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APEC 정상회의 일정에 돌입합니다.

이후 회원국 정상들과의 회의 첫 세션에서 지역경제통합을 통한 포용적 성장을 주제로, 두번째 세션에서는 복원력 있는 공동체 건설을 통한 포용적 성장을 주제로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박 대통령은 경제혁신 3개년 계획과 4대 구조개혁 등 우리가 추진하는 다양한 정책 사례를 소개하며 국제사회에서의 포용성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계획입니다.

필리핀 마닐라에서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