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주거취약계층 '전세임대주택' 신청하면 즉시 지원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주거취약계층 '전세임대주택' 신청하면 즉시 지원

등록일 : 2017.05.17

내일부터는 주거취약계층이 전세 임대주택 지원을 받기가 쉬워집니다.
주거 취약계층이면, 언제든 전세임대주택을 신청할 수 있게 되는데요.
곽동화 기자의 보도입니다.

내일부터(18일)는 전세임대주택 1순위 입주대상에 해당하는 경우 '전세임대 즉시 지원’제도를 활용하면 언제든 전세임대 주택을 신청할 수 있게 됩니다.
연초에 한 번 신청이 가능했던 것을 더 많은 주거취약계층이 보다 쉽게 전세임대주택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기존 업무지침을 개정한 겁니다.
전화인터뷰> 김종욱 / 국토교통부 공공주택정책과 사무관
“이번 제도개선을 통해서 전세임대 1순위 입주대상자가 보다 쉽게 전세임대주택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전세임대주택을 신청하려면 1순위 자격이 있어야 합니다.
1순위 입주 대상자는 생계, 의료급여 수급자, 보호대상 한부모 가정과 월평균 소득의 70%이하인 장애인 등입니다.
주거지원 시급성도 고려 대상입니다.
시급성 여부는 지방자치단체나 LH 등 사업시행자가 신청자의 거주지를 방문하는 등 확인절차를 거쳐 최종 판단하게 됩니다.
또 신청하는 지역의 전세임대 즉시지원 물량이 남아있는지 LH 마이홈 콜센터나 주민센터를 통해 확인해야 합니다.
신청부터 임대지원을 받는 데까지 중복지원 검토, 무주택자 여부 확인 등 절차에 3주 정도 소요되고, 지원자로 선정되면 가구당 최대 8천 5백 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8천5백만 원을 지원받는 입주자는 보증금으로 425만원, 월 임대료 13만원을 납부하면 됩니다.
임대기간은 첫 신청시에 2년, 재계약을 할 경우 2년 씩 9회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KTV 곽동화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