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 총리,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점검···"첫째는 안전"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한 총리,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점검···"첫째는 안전"

등록일 : 2024.01.04 20:36

모지안 앵커>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개막이 2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역대 최대 규모로 펼쳐지는 이번 올림픽에는 80개 나라 1천900명의 동계스포츠 꿈나무들이 참가해 기량을 겨루는데요.
한덕수 국무총리가 강원도를 방문해 현장 상황을 점검하고 특히 안전을 강조했습니다.
김용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김용민 기자>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이 오는 19일 화려한 막을 올립니다.
2월 1일까지 2주 동안 평창과 강릉, 정선 등 강원도 지역 곳곳에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아시아에선 처음 열리는 동계청소년 올림픽입니다.
선수들과 관계자를 포함해 약 만5천여 명이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됩니다.
80여개국 1천9백여 명의 청소년 선수들은 2주 동안 7개 경기, 15개 종목에서 81개의 금메달을 놓고 실력을 겨룹니다.
대회 개막을 2주 앞두고 한덕수 국무총리가 현장을 찾았습니다.
조직위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경기장과 개회식장, 선수촌 등 주요 시설을 점검했습니다.
한 총리는 특히 안전을 강조했습니다.

녹취> 한덕수 국무총리
"교통·숙식 경기와 문화행사 전반에 걸쳐서 혹한·폭설·위생·다중인파 등으로 인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써주시기 바랍니다."

이어 참가자들이 서로 문화를 공유하고 한국을 많이 알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한 총리는 이어 스키점프센터와 평창돔 체육관 등 경기장을 방문해 준비 상황을 보고받았습니다.
(영상취재: 김태우 / 영상편집: 김예준)
이곳에서도 안전과 위생에 특히 신경 써 달라며, 남은 기간 선수단을 위해 현장 중심으로 신속하고 적극 대응해 달라고 강조했습니다.

KTV 김용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378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