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재인 정부, 새해 '경제 살리기'에 집중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문재인 정부, 새해 '경제 살리기'에 집중

등록일 : 2019.01.11

김용민 앵커>
새해 문재인 정부의 최우선 화두는 역시 '경제'입니다.
연초부터 경제 살리기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행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혜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혜진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2일 신년사에서 가장 많이 언급한 단어는 '경제'입니다.
모두 25회를 언급했는데, 지난해 3회에 비해 8배가 넘습니다.
문 대통령은 어제(10일) 신년 기자회견에서도 '경제'를 35차례나 거듭 강조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어제, 신년 기자회견)
"공정경제를 기반으로 혁신성장과 소득주도성장을 통해 성장을 지속시키면서 '함께 잘 사는 경제'를 만드는 것입니다."

문 대통령의 새해 첫 현장행보도 경제 활력에 초점을 맞춘 일정이었습니다.
문 대통령은 지난 3일 혁신 창업공간 '메이커 스페이스'를 찾았고, 나흘 뒤에는 중소벤처기업인들을 만났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중소벤처기업이 우리 정부가 추구하는 '사람 중심 경제'의 주역입니다."

노영민 신임 비서실장을 비롯한 2기 청와대 참모진도 경제계 인사와의 만남과 현장 소통을 강조한 문 대통령의 특명을 받아 분주히 움직이고 있습니다.
또, 이낙연 국무총리는 수출입 중심 현장인 인천 신항을 찾아 무역 다변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녹취> 이낙연 국무총리
"수출 물량의 경우 우선 항만에서는 선박 대형화 추세에 맞춰야 할 텐데 정부도 좀 서두르겠습니다."

이어 중소기업인들을 만나 제조업 혁신전략 후속조치를 차질없이 이행하고,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장치도 보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영상편집: 최아람)
산업현장과의 소통 등 민생경제 행보를 가속화 하는 가운데, 정부는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경제 성과 내기에 박차를 가할 방침입니다.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